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냥이 Sep 26. 2021

오징어게임

요즘은 어딜가나 주변에서 오징어게임 이야기를 한번쯤 듣게 된다.

오징어게임은 요즘 인기를 얻고있는 서바이벌 장르의 드라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돈많고 할 일 없는 부자들이

빛, 사채 등으로 해결해야할 금전적인 문제가 있는 빈자들을 섭외해서

그들의 문제를 청산하고도 남을 막대한 돈을 상금으로 걸어놓고

오징어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등 어릴 적 추억의 놀이들에

치명적인 트랩과 규칙을 섞어서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을 시키는게 그 내용이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사람이 죽어나가는 잔인한 장면이나 묘사가 있을 것이고

각자의 추악함과 이기심을 드러내는 다양한 인간군상을 볼 수 있겠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웅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을것이고

모든 것을 통제하는 주최측의 진정한 의도라던가 음모를 파헤치는 내용도 있겠고

어쩌구 저쩌구 하다가 예상치 못한 인물에게서 반전을 보여준다던가 하겠지.


이런 이런… 글을 쓰다보니

내가 이 드라마를 아직 보지 않았는데도

이미 다 본 것 같은 기분이든다.


드라마를 안봐도 본 것과 같다면, 굳이 직접 보면서 시간을 허비하는 대신에

그 시간을 다른 유의미한 활동에 투자하면 좋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런데…. 그렇게 생산적이고 유의미한 활동을 추구하면서

이미 봤던 히어로 영화를 또 보고 있고

이미 클리어했던 게임을 또 다시 플래이하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내가 아직 직접 겪어보지 않은 새로운 것에 대해 뻔해서 안본다는 입장을 취하면서

내가 이미 겪은 것들에 대해서는 그냥 좋다는 이유로 재탕을 하고있는 것은

객관적으로 생각할 때 모순이다. 내가 또 모순적인건 못 참지.


그러니 이 오징어게임에게도 한번쯤 나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게될 기회를 줘볼까?

라는 생각이 잠깐 스쳐지나갔지만, 이내 포기한다.


어쩔 수 없는 현상이다.

남들이 재밋다 재밋다 해도 내가 안끌리면 재미가 없는거다.

애초에, 재미라는건 지극히 주관적인 것이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Credi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