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상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신영 Oct 20. 2021

달이 참 예쁘네요.

달이 밝네요.


달이 예쁘네요.


밝은 달을 보면 생각나는 말.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쓰메 쇼세키라는 일본 소설가.


I Love You 번역을


'달이 참 예쁘네요'로 하면 어떠냐


'당신을 사랑합니다'처럼 직설적으로


일본에선  말하지 않는다며


그 이후


걷다가 달을 보면


나쓰메가 했던 말이 떠올라


저 말을 들려줄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달이 참 예쁘네요."


*photo by young.


매거진의 이전글 갑자기 무의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