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늘 Oct 16. 2020

언노운 맨 (unknown man) 프롤로그

마늘 단편 - 걸어야 보이는 더 많은 것들






 당신은 히어로를 좋아하는가? 대부분의 히어로는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그리고 아마도 그들의 하는 큰 희생 중 하나는 그들의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 자신의 신분을 감추며 이중적인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일 것이다. 자신들이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대중이나 빌런들에게 밝혀지는 순간 (그것이 악당들에게 노출되는 순간) 그들은 위험에 처하게 된다. 그들은 늘 비밀스럽게 행동해야 하고 평범한 연애도 하지 못한다. 이미 여러 영화와 애니메이션에서 이런 상황을 소재로 한 내용들이 많이 다루어졌다. 마징가 z, 슈퍼맨 vs배트맨, 왓치맨, 데스 맨의 저주 등... 각설하고 나는 오늘 노르웨이의 트롤퉁가를 하이킹하며 엄청난 능력을 가진 히어로를 알게 되었다. 그 히어로의 이름은 언노운 맨 (unknown man). 훗 날 그의 영원한 친구가 될 노웨어맨 (nowhereman)과는 아직 만나지 못 한, 아직까지는 히어로가 아닌 히어로의 이야기다. 이 히어로의 능력은 지금까지 위에서 이야기한 일반적인 히어로들의 능력과는 매우 다르다. 이 언노우 맨은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주는 것에 비례해 능력이 커진다. 평상시 모습은 지팡이를 짚고 있는 할아버지의 모습이지만, 

"내가 소주 열병을 마시고 물구나무서서 열 바퀴 돌 수 있다는 것을 믿나?" 

라고 그가 누군가에게 물었을 때 누군가 그 말을 믿어주면 그는 지팡이 없이 걷게 되고, 또 다른 누군가가 믿게 되면 그때부터는 뛸 수 있게 된다. 그를 믿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그는 날기도 하고 우주의 별을 파괴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히어로의 말을 아무도 믿지 않았기에 내 앞에 있는 언노운 맨 (unknown man)은 그냥 할아버지일 뿐이다. 그는 나에게 노망난 사람처럼 소주니 물구나무니 따위의 말을 늘어놓고 있다. 그래서 나는 날 좋은 오늘, 이 할아버지에게 소주 열병을 사주는 것으로 언노운 맨 (unknown man)의 봉인을 풀 예정이다. 앞으로 활약할 언노운 맨 (unknown man)을 나는 소설 셜록홈스의 왓슨처럼 따라다니며 그의 행보에 대한 기록을 할 예정이다. 덧붙여 언노운 맨 (unknown man)인 듯 한 할아버지가 보인다면 주저 말고 믿어보자.          





작가의 이전글 3시간 뒤의 나는 어디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