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 다니엘 Dec 28. 2022

리스타트 51 - (125)

진로상담


그래서 나는 내 미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만의 길을 닦아나가려면 가장 가까운 목표부터 이루어야 한다고 결정했다. 


'그러면 내가 지금 당장 이루어야 할 목표는 무엇인가?' 


그래서 나는 나만의 비전, 사명, 가치를 설정해보기로 했다. 나는 우선, 나의 비전으로 내 재능과 능력을 전 세계에서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공유하여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꿈꾸는 것으로 정했다. 나는 또한 나의 가장 가까운 목표라고 할수 있는 내 사명을, 이 <리스타트: 51>라는 책을 완성한 후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서, 내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는 방법을 입증하는 출발점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정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는 내가 추구해야 할 가치를, 내가 살고 있는 나라와 전 세계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가 내리게 될 미래의 모든 결정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것으로 정했다.


이제 나는 내가 가야 할 내 인생 후반부의 방향을 알았으니, 나는 앞으로 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나만의 비전, 사명, 가치 선언문을 통해 능동적이고, 열정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나만의 여정을 계속할 것이다. 



이전 08화 리스타트 51 - (124)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