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다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랫화잍 May 26. 2023

콩은 콩을 낳고.

자연의 이치란.

“지갑 챙겼어요? 목도리는요?”


남편은 자상하다. 심지어 꼼꼼하다. 자상함에 매사 꼼꼼을 기본값으로 탑재한 이 사람은 돌발 상황을 예측이라도 하듯 치밀하다. 화장실에서 손을 씻었는데 핸드 타월이 똑 떨어졌다? 그의 바지 뒷주머니에는 늘 손수건이 있다. 1박 2일 여행을 갔는데 폼클렌징을 못 챙겼다? 그의 파우치에는 클렌징부터 에센스, 선크림까지 들어있다. 그의 가방 취향은 별도의 주머니가 몇 개 달렸는지, 주머니 위치가 얼마나 기능적인지에 따라 갈린다.


그를 만나기 전까지 나는 계획형 인간이라 생각하며 살았다. 큰 착각이었다. 이 사람을 만나는 날엔 덤벙대다 뭔가를 잃어버리기 일쑤였다. 소개받던 첫날 나는 우산을 잃어버렸고, 그는 내 손에 자기 우산을 선뜻 들려 보냈다. 두 번째 만났던 날, 그는 내 지갑을 찾으러 영화 상영 시간 임박해 30분 거리를 15분 만에 왕복 주파했다. 나의 모자람을 기꺼이 채워주는 넉넉함이라니.


이제와 생각하면 다 저 좋아서 그런 건데, 그땐 뭐 그리 황송했던지. 카페에서 내 지갑을 챙기던 당시 남자친구와 엑셀과 파워포인트로 여행계획을 분 단위로 쪼개 세우는 현재의 남편 사이에는 극명한 온도 차이가 존재한다.


큰아이의 유치원 친구들과 키즈카페에 갔던 어느 날, 연년생 둘째를 챙기느라 정신없던 나에게  여섯 살 큰아이가 말했다.


“엄마. 지갑 있나 잘 찾아봤어? 핸드폰은?”


미취학 아동 치고 꽤 체계적이었다. 콩을 심었으니 콩 나는 건 자연의 이치. 아들에게서 그 남자의 익숙한 향기가 났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물한 살의 소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