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하남 카페 :: 커피몽타주

공장 안 사무실 같은 분위기 커피바

by 담는순간
coffee montage (커피 몽타주)
IMG_9155.jpg
IMG_9187.jpg

공장단지 안에 위치해 있는 카페 몽타주. 남양주 1박 2일 여행 중 첫날 이곳을 가려했지만 첫째 날에는 휴무일이어서 다음날에 집으로 돌아오면서 다시 한 번 더 들려 이곳 커피를 먹을 수 있었다. 처음에는 주위에 공장밖에 없어 이곳에 있는 건가 하던 찰나에 발견할 수 있었는데, 공장밖에 없고 커피 몽타주 또한 공장처럼 되어있다 보니 한번 지나쳤다가 다시 돌아왔었다.


참고로 이곳의 커피 몽타주는 커피공장이다 보니 이곳 하남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 커피 몽타주 더 스태디움에서는 로스팅, 교육장, 생두 창고 이렇게 있다고 한다. 물론 내가 있는 곳은 커피 바인데, 갔을 당시에는 운영을 했지만 2018년 1월 1일부로 바로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곳의 커피 바를 경험하지 못해 아쉴 울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커피 몽타주의 카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서울 강동구청역 근처에 커피 몽타주의 카페가 있어 더 쉽게 커피 몽타주의 커피는 맛볼 수가 있다. 처음부터 두 곳이 있는 것도 알았지만 가는 김에 들리자는 식이여서 갔던 것이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다.


IMG_9177.jpg
IMG_9160.jpg
IMG_9170.jpg
IMG_9163.jpg
IMG_9178.jpg
IMG_9161.jpg
IMG_9162.jpg


이곳 더 스태디움 안에는 대부분이 철제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는데, 깔끔하게 잘 이용해서 보기에도 좋아 보였다. 이곳에 들어서면 가운데에 커피를 만드는 곳이 있고 그 주위에 커피 테이블, 바 그리고 로스팅하는 곳들이 있다. 공장의 특징상? 천장이 많이 높다 보니 시원한 느낌도 났다. 스태디움에서는 카페를 주로 하는 곳이 아니다 보니 커피와 음료의 종류는 많지는 않았지만 딱 커피를 즐기기에는 적합했다. 물론 원두 판매도 하고 있어서 사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역시나 로스팅 전문이기에 그만큼 마니아층도 많이 있는 것 같았다.


IMG_9172.jpg


우린 카페라테와 아메리카노 그리고 파운드 케이크를 하나 시키고 넓은 소파에 앉아 편안하게 그곳을 즐겼다. 배가 출출해서 시킨 파운드였지만 크게 기대는 안 했는데 생각보다 파운드 케이크가 맛있고 커피랑 먹으니 더더욱 맛있게 느껴졌다. 커피는 역시 좋았다. 밸런스나 바디 감도 내가 좋아하는 적정이었다. 원두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그때 당시에는 따로 원두를 그라인딩하고 내릴만한 기구들이 없어 사지 못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사서 어떻게 서든 먹어볼걸이란 생각도 든다.


IMG_9158.jpg

이곳에서 신기했던 한 가지는 물을 마시는 정수기의 모습이 너무 멋있었다?

특이하면서도 되게 내 마음에 쏙 들었던 것 중 하나였다. 그것을 보면서 사람들은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

나도 언젠가 저런 것을 내 매장에 놔두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이른 시간에 방문이라 한적해서 좋았고 커피맛이 좋아 좋았으며,

그곳의 커피 분위기가 좋아서 더 좋았다.


-물론 이젠 그곳에서 커피 맛을 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는 곳이 돼버렸다-



커피 몽타주 더 스태디움 (원두 구입만 가능)

주소: 경기 하남시 하남대로 654번 길 24-70

영업시간 :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주차공간 : 매장 앞 가능

전화번호 : 070.7733.6465


커피 몽타주 (카페)

주소 :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48길 23-12

영업시간 : 08:00 ~ 20:00 (평일)

10:00 ~ 20:00 (주말 및 공휴일)

라스트 오더 - 19:30-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한국 연남동 카페 :: 대충유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