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좋은 Jun 29. 2020

슬기로운 휴학 생활 10화

모든 것은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지옥과도 같았던 나의 3개월이 지나고,

6월을 새로 시작했다. 

새로 시작한다 해서 그간의 감정들이 깡그리 살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 전보다는 많이 괜찮아졌다.

가끔씩 울컥하고, 가끔씩 우울하다.

그게 가끔씩이라 다행인 요즘이다.



휴학을 하고 배워야겠다고 생각했던 것 중 하나가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로그램이었다. 아무래도 영상을 제작하는 학과 특성상 영상제작에 많은 도움이 될 것들이었다.

우리 학과에서는 전공으로 이런 컴퓨터 교육은 없었기에 방학마다 특강으로 교육을 들어야 했지만 학생들이 많고, 집중이 잘 되지 않아 한 달 뒤면 금세 까먹었다.

그럼에도 어쨌든 배워두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 따로 학원에서 배워볼까 생각하던 중, 우연히 홈페이지에서 포토샵 교육과정을 보고 신청하게 됐다.


6월부터는 뭐라도 해봐야지라고 생각했던 찰나에 좋은 기회를 잡았다. 포토샵 교육은 일주일에 두 번 오전에 수업을 들었는데 덕분에 내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됐다.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니 기분도 좋았다.


초기화된 상태에서 배운 거라 처음으로 포토샵을 배웠다 해도 무방했을 정도로 노 베이스 상태에서 시작했다. 다행히 나와 함께 배우는 사람들도 나와 같은 상태이고, 연령대가 다양해서 강사님께서는 천천히 쉽게 알려주셨다.

헷갈리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완성된 결과물들을 보면 뿌듯하고, 포스터 정도는 만들 수 있게 됐다.

이번 교육에 만족해서 다음 달에 있는 일러스트 교육도 받기로 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얻어가는 건 많았다.



포토샵 교육을 받고 나서 집에 오면 자격증 공부를 했다.

이 자격증 공부도 어느 날 충동적으로 시작한 것이었는데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자마자 다음날 바로 교재를 샀다.

그리고 맥시멈을 정해 언제까지 공부를 하고 시험을 볼 것인가 계획을 세웠다. 필기시험은 일주일 만에 딴다고 한 사람들도 있었는데 내가 공부를 해보니 가능하긴 하겠지만 그렇게 급하게 공부하면서 스트레스받을 바엔 안 할 것 같았다. 느긋하게 공부하다 보니 적지 않은 공부량에 기출문제까지 다 풀어보려면 적어도 3주 정도가 걸렸다. 그렇게 마음먹고 공부한 김에 SNS를 다 끊고 공부에만 집중한 결과 한 달 바짝 공부해서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아직 실기 시험을 치르지 않아 완전한 합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관문 하나를 통과한 것에 만족한다.



거창하게 시작한 것도 아니었다. 포토샵 교육도 그렇고, 자격증 공부도 그저 내 마음이 이끄는 대로 충동적이었다.

나는 뭔가를 하려는데 있어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그냥 하세요!"

라고 말해주고 싶다.

다소 무책임한 발언이지만 안 해보고 후회하는 것보다 해보고 후회하는 게 낫다는 주의라 그냥 해봤으면 좋겠다.

그 결과가 어쨌든 해봤다는 게 중요한 거 아닌가.


밥을 지어먹기 위해서는 쌀을 씻어야 하고,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펜을 들어야 하듯 모든 것은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어쩌면 우리는 알 수 없는 그 끝이 무서운 게 아니라, 잘 안되면 어쩌지라는 그 작은 사소한 불안감이 무서운 게 아닐까 싶다. 내가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았더라면, 자격증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만 먹고 교재를 사지 않았더라면 애초에 시작도 하지 않았을 것들이었다.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일단 시작했으면 좋겠다.

모든 것은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되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슬기로운 휴학 생활 9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