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양식 중에 업무일지나 근무일지가 있습니다
업무일지나 근무일지 표에 보면 근무 날짜가 들어가는 필드가 있고 이 날짜는 대부분 평일이 입력될 것입니다 이 근무 날짜 필드에 평일 데이터만 입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근무한 날 매일매일 입력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고 또는 날짜를 입력하고 채우기 핸들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채우기 핸들을 사용하지 않고 더 빠르게 간단하게 메뉴를 이용할 것입니다
바로 [홈]-[편집그룹]-[채우기]-[계열] 기능을 이용해보려 합니다
간단하니 쓱 훑어보시고 업무에 활용해 보세요
▶ 작업순서
2024년 하반기 근무일지 표를 보면 근무일 필드가 있습니다
이 근무일 필드에 2024년 하반기 평일만 채울 것입니다
① [A4] 셀에 2024-07-01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른 후 다시 [A4] 셀을 선택하세요
② [홈]-[편집그룹]-[채우기]-[계열]을 선택합니다
③ [연속 데이터] 대화상자에서 방향: 열, 유형: 날짜, 날짜 단위: 평일, 종료 값 : 2024-12-31이라고 입력한 후 확인합니다
④ 그러면 [A4:A135] 영역에 2024-7-1부터 2024-12-31까지 평일만 채워졌습니다
⑤ 이제 채워진 날짜에 셀 서식을 이용해서 요일을 표시하겠습니다.
[A4] 셀을 선택하고 CTRL+SHIFT+↓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근무일 필드 전체가 선택됩니다
⑥ 그리고 셀 서식 단축키인 CTRL+1을 눌러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세요
⑦ 형식에 ‘yyyy-mm-dd(aaa)’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이제 완성입니다.
근무일 필드가 평일로만 채워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평일로 채우는 방법이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