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솜사탕 Jul 01. 2020

고민 덩어리

리본공예

미싱

쇼핑몰

캘리그래피

구매대행


9시 출근 6시 퇴근이 아닌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원하는 일을 하고 싶어 찾았지만 초, 중, 고 정말 난 꿈이 없었다. 내가 하고 싶은게 무엇인지 몰랐고, 내가 잘하는 것도 모르며 대학에 갔고 그렇게 졸업하고 인턴이라는 신분으로 발을 내딛고, 무기계약직이라는 정규직도 계약직도 아닌 애매한 나의 모습이 싫어 창업을 해 볼까 했다. 나에 대해서 한 번도 생각해 본 적 없던 나였기에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 집이라는 공간에서 육아와 함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찾았다. 수입도 많았으면 좋겠고 일 하는 시간도 자유로운 일이 무엇이 있을까?


겉모습만 보고 난 시작 하려고 했다.

그렇게 리본공예재료들, 미싱기, 천, 실, 노트북, 캘리그래피 책, 붓 펜, 노튼, 구매대행 책 난 난 열심히 나의 식탁 위에 빈 접시만 올려놓았다. 

그렇게 올리고 또 치우고 다시 올리고 빈 그릇들만 정신없이 왔다 갔다 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없다면 간접경험도 좋다며 인터넷서점에서 책을 13이나 주문하고 택배차가 보이자마자 달려다 제가 들고 갈게요 하며 달라가 품 안에 안고 집으로 돌아와 읽었다. 


고민 덩어리들

지금 고민 덩어리들은 집안 곳곳에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쓰임을 잊어버린 채 

그냥 멈춰있다.


작가의 이전글 혼자있고 싶지만, 혼자가 어색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