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야 유튜브 채널 운영
컨설팅 후기글
작사녀는 브런치에 글을 적으면서 만든 부캐릭터에 해당한다. 부캐라고 하기에는 너무 본캐에 가까운 작업치료이긴 하지만, 나의 제일 큰 우선순위 역할은 아직까지 두 자녀들의 엄마와 남편의 아내로서 행복한 가정을 가꾸는 것이 제일 큰 우선순위다. 그럼 행복이 넘치는 가정에서의 엄마와 아내가 본캐라고 하면, 작사녀는 부캐가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한다.
자기소개: 평소 나를 쓰리도라 소개를 하며, 일도 사랑도 육아도 어느 것 놓치기 싫은, 사는 재미가 쏠쏠한 아줌마이다.
글 쓰는 거 좋아하고, 자식 자랑 남편 자랑도 좋아하는 내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자 마음을 먹고, 그냥 무턱대고 영상 만들기에 돌입했다. 무언가 실행했다는 것에 모든 의미를 둔다.
영상 찍고 편집하는 하루 만에 내 입에서는 곡소리가 난다. 세상의 유튜버들이 존경스럽고, 채널 할 거라고 칼을 빼 든 내 손가락이 부끄럽고, 칼을 다시 넣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든다. 그렇게 채널에 첫 영상을 올리고 난 한 달! 작사녀라는 채널에는 지인들이 대부분인 구독자지만, 30명의 구독자가 생겼다. 반 이상은 친구와 지인이지만, 한결같은 응원에 늘 힘을 받는다.
https://link.inpock.co.kr/occupational_hj
- 인포크링크- 유튜브 채널 및 개인 계정 등 정보
그렇게,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등 지인들에게 홍보를 한 후 일주일에 한 번은 꼭 영상을 올려야지 다짐한다. 욕심 버리고 기획한 내용을 충실히 올리다 보니, 5개에 영상이 있다. 손발 오그라들 정도로 허접한 영상과 목소리와 말투지만, 채널을 운영하게 된 동기와 목적을 충실히 실행하려고 늘 고군분투 중이다.
고군분투 중 유튜브 컨설턴트 잇비(ITBE)에서 컨설팅 제안이 있었다. 아니 이런, 허접한 채널에 컨설팅 제안이라니! (아래 블로그 참고)
https://m.blog.naver.com/blog467/222650539439
잇비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itbe467?igshid=YmMyMTA2M2Y=
이제 신생 유튜브 채널로 비용 없이 컨설팅해주신다 하시는데, 망설일게 뭐 있겠습니까? 그렇게 컨설팅 동의를 했다.
1. 생각하는 채널의 방향
2. 유튜브 하면서 어려운 부분/고민되는 부분
3. 유튜브 하면서 바라는 것(구독자를 늘리고 싶다, 조회수를 늘리고 싶다 등)
솔루션 시 참고사항에 대해 요청하신 후, 대략 2-3일 후 4장의 보고서 형태로 결과물을 보내주셨다. 결과물을 보면서 30분 정도 전화통화로도 컨설팅을 받게 되었고, 결과는 만족한다.
솔류션 시 참고사항이라고 제시해준 3가지의 질문을 나름 정리하면서 채널의 방향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며, 정리가 되었고 이후 보고서 형태로 결과물도 보내주시니, 만족하지 않을 수가 없다. 컨설팅 후 영상 방향에 대해 고민한다고, 아직 영상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아마도 컨설팅 이후 영상의 퀄리티와 방향이 변경되지 않을까 싶다.
기획부분과, 영상미, 로고제작, 자막 편집, 가독성 좋은 폰트 추천 등 신생 유튜브 채널 운영자라면, 꼭 한번 컨설팅받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기대에 후기 글을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