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애니 Dec 29. 2020

당장 내년 전망은 알 수 없지만...

데이터가 만들 새로운 트렌드를 읽고

0. 안녕하세요.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았고 올해도 다섯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짧게 남았네요. 2021년은 어떤 해가 될까요? 매일 살아내는 일이 익숙해서 전망 이런 거 낯설지만 한 번 시도해봅니다. 그래서 찾은 자료를 아래 첨부했습니다.


저는 텍스트랑 데이터가 결합하면 엄청난 시너지가 나겠다고 상상했던 적이 있어요. 구체적인 실행을 하려다 멈춘 상태인데요. 자료를 보니까 확신이 생겼습니다. 살기 위해 텍스트와 데이터는 엮어야 하겠구나.


순서대로 정리한 내용은 자료에서 뽑고 제 의견을 덧붙였습니다. 여러분의 2030년도 궁금해지네요.


1. 데이터가 흐르는 길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2. 코로나로 다시는 예전과 같은 시대로 돌아갈 수 없어요.

3. 앞으로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요?

4. 미래를 예측하는 쉬운 방법은 10년 뒤를 예상해보면 좀 더 수월하대요.

5. 내가 10년 안에 창업을 한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제가 꿈꾸는 10년 후는 식품 분야에서 하는 모습입니다. 그런 꿈에 가까이 가도록 해주는 희망의 기사를 첨부해요.
 

6. 코로나 등장으로 모든 활동이 온라인으로 기록되고 데이터가 되는 시대에 접어들었어요.

7. 직업, 교육, 군집이 해체됐습니다.

8. 해체된 환경에 필요한 것은 모든 니즈에 모든 공급을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매칭 산업군이 등장할 거래요.

9. 그런 산업군은 사람이 아니라 인공지능이 담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10. 다가올 10년, 준비할 게 있을까요?
 

11. 두려워하지 말고 접근하세요  

12. 변화의 흐름에 관심을 가지세요

13. 거기에 숨은 내 기회는 무엇인지 살피세요

[추신] 이 영상 좋네요. 제목 한번 잘 뽑았네요! 이렇게 하면 한 달에 60억 원이라니요!  

https://youtu.be/ypctNEqI5dY

작가의 이전글 경제기사 읽기, 비법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