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애니 Dec 19. 2022

[5문장쓰기] 왜 그럴까

22.12.9~19 #아픔 #일머리 #모녀

12/9

[아홉수]


또 위가 말썽이다. 몸이 일과 자꾸 부딪히면서 못하겠다고 발악하는 느낌이다. 일뿐 아니라 인간관계들도 괴상망측하게 헝클어져 있다. 아홉수인가. 나만 힘들고 괴로워서 연기처럼 사라지고 싶다. 비련의 여주인공 놀이는 그만!


12/12


[오묘한 어느 날]


오늘은 회사 대표와 사모, 동생이 창고에 와서 함께 전수조사를 했다. 확실히 팀장과 다르게 대표와 측근들은 사장마인드로 헌신적이었다. 퇴사한 팀장은 회사가 어려워서 곧 폐업할지도 모른다고 말했지만 바로 망할 것 같지 않았다. 대표와 잠깐 일해보니 육아휴직 대신 더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대표 리더십에 빠져드는 오묘한 날이었다.


12/13


[일머리 있는 기사님]


기사님이랑 일하는 건 어렵다. 일단 입이 까칠하고 일이 틀어지면 분노게이지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같이 일하면서 눈치를 봐야 한다. 오전에 강남서초 갔다가 오후에 수유에 넘어가는 일정이 있었다. 기사님은 논리적인 이유를 대면서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스케줄을 주물럭거렸다. 반대로 내 입맛에 맞게 스케줄을 조정할 때도 있어서 그냥 넘겼는데 기분은 좋지 않았다. 좀만 버티면 일을 잠시 멈추니 괜찮다며 넘어가는 중이다. 팀장의 퇴사 때문에 힘든 줄 알았지만 전반적으로 업무환경이 좋지 않았다는 걸 깜박했다.


12/19


[나는 왜 그럴까]


“노냥아(X20번)”

월요일 아침은 아이에게도 힘겹다. 다행히 오늘은 일이  늦게 시작해서 분명 시간적 여유가 있음에도 나는 마음이 다급했다. 어린이집에 도착해서 아이 이름을 마르고 닳도록 불렀다. 나는  그럴까. 회사에는 육아휴직을 신청했다. 늦어도 이번주에 처리될 듯한데 일이 많다. 회사 출근이 없어지면 나는 아이에게 관대해질  있을까. 아이는 본능에 충실하기에 지각하거나 시간 개념이 아직 없다. 주말을 제외하곤 매일 옥신각신한다. 출근 시간이 가까워올 때면  정신이 안드로메다에 가있다. 아이와 함께한  어느새 5년을 채우고 있다. 아무것도 모르고 기어 다녔던 아기 시절이 그리운  왜일까. 하나의 인격체로 보고 싶은데 현실에선  말에 복종하는 로봇을 원하는 이기심이 가득한 마음이 있다.


널 사랑하지만…5살의 노냥이! 방한복 구매 후 인증샷
매거진의 이전글 [5문장쓰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