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조기교육.. 실패담과 극복기
Tip 1 : 영어 동화책을 재미있게 읽어주는 것은 꽤 효과가 좋은 영어교육방법이다. 엄마가 한국식 토종 발음이라도 괜찮다. 재미나게 읽고 그림을 보고 상황을 유추 & 엄마가 들려주는 영어를 의미화하면 제일 좋다. (돈 주고 사기 아까울 정도로) 한 두 단어만 있는 정말 쉬운 동화부터 영어동화를 시작하길 추천한다. 그런 책일수록 두고두고 읽히고 암기할 정도로 읽으면 '영어는 재미있고 쉽다'라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 쉬운 영어 동화책일수록 빌려 읽는 것보다 집에 두고 닳아질 때까지 읽자.
*맘들께 추천하는 책: 영어 그림책의 기적(전은주 지음), 세상에서 제일 쉬운 엄마표 영어놀이(홍현희, 고은영 공저)
Tip 2 : 영어 유치원을 보내는 것은 아주 값비싼 선물을 아이들에게 해주는 것과 비슷하다고 본다. 영어 유치원을 보낼 만큼 여유가 있어 가정경제에 타격이 없으면 보내도 좋다. 하지만 경제적 여유가 안돼 속상하다면 아래의 추천 책을 읽어보면 좋겠다. 사실 영어유치원이 하나 생길 때마다 소아정신과 1개 생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부작용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맘들께 추천하는 책: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김민식 저) 정말 강추하는 책이다. 엄마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영어유치원을 보낼까 말까 관해 고민하시는 맘들이라면 정말 꼭 읽어보시길!!
Tip 3: 잠수네 영어는 너무도 유명해 내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잠수네 책은 영어뿐 아니라 수학도 어떻게 엄마와 공부하는지 가이드를 알려주는 책도 있고, 1-2학년, 3-4학년 이렇게 학년별로 자녀 공부법에 대한 책이 나와있다.
* 맘들께 추천하는 책: 잠수네 프리스쿨, 소문난 공부법, 수학 공부법, 초등 1, 2학년 공부법 등 다수의 잠수네 책(이신애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