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r and the fear response
두 번째 사회화 기간 동안, 강아지들은 8~10 주 사이에 공포에 대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강아지들을 공포스럽게 하여 민감하게 트라우마를 일으킬 수 있는 일반적인 단계입니다. 8~10주 동안 정신적 충격을 배우는 경험은 전반적인 강아지의 행동 건강에 깊은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8주경의 강아지 옆에서 자전거가 넘어지는 정신적 충격은 평생 동안 자전거에 대한 공포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공포기간 동안에는 이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8~10주 경의 강아지는 안전해야 하며 이 기간 동안 긍정적인 경험을 해야 합니다.
두 번째 공포 기간은 4~12개월 령에 일어나고, 그 기간은 3주 정도 계속됩니다. 이 기간은 평소 친근했던 것과 혹은 새로운 환경의 자극에 대해 공포를 느끼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시기의 강아지를 잘 관찰하고 공포스러운 어떤 상황에서도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공포는 일반적인 것이고 적응해야 하는 개의 행동입니다. 당신의 강아지가 절대 무서워하지 않을 거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더 중요하게, 여러분의 강아지는 새롭고 적당한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자극에서 회복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어떤 부분에서 당신의 강아지는 놀랄만한 또는 공포의 반응을 만드는 어떤 자극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여러분들이 강아지가 무서워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여기 몇 가지 강아지들이 무서워할 때 보이는 공통의 신호들이 있습니다.
- 귀가 뒤로 젖혀지거나, 양옆으로 내려온 경우
- 꼬리를 다리사이로 말고 있음
- 숨기
- 얼어붙은듣 움직이지 않음
- 떨기
- 걷기, 뛰기 또는 탈출 행동
- 사람과 가까이 있으려고 함
Piloerection (어깨와 몸의 털을 곧추 세움) 은 각성, 공포, 모호함의 표현입니다. 배변 하기, 와 항문낭을 노출하는 것은 매우 무서운 것에 대한 표현입니다. 개가 두려워할 때는, 싸우거나 도망치는 반응을 보일 것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위에 나열된 공포의 신호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강아지들은 무섭거나 위협을 받을 때 좀 더 강한 공격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공격성은 짖기, 으르렁 대기, 덥석 물기, 물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려울 때 협박하는 이러한 행동들이 사회화 기간 동안 일어나는 것은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공격성은 전문가에 의해 즉시 평가받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3개월 이전의 강아지는 새로운 것에 노출되었을 때 공포 또는 불안의 상태가 높아지지 않고 회복될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합니다. 적절한 사회화는 새로운 것에 대해 긍정적 감정을 주고 강아지로 하여금 환경적 자극과 관계된 어떠한 불안에 대해서 조사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Kenneth M. Martin-
-Translated by J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