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2 진짜 음식은 삶의 기본입니다.

by 좐네강아지

저번에 이어 2편 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께서 Raw food (생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서 그런 업체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과연 그 업체에 대한 신뢰도는 어느 정도이고 생산과정이나 내용물들은 과연 믿을만 한지...
현재 선진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명한 습식 사료 등은 수입이 어렵습니다. 단백질 내용물에 소나 그 외에 원료들이 포함이 되어있으면 통관이 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때의 소비자들의 올바른 판단이 요구될 때입니다. 업체의 말만 믿고, 파는 사람의 말만 믿기에 강아지의 먹을거리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 이니 까요.. 그럼 시작합니다.

생각해 봅시다. 사람이 감자칩과 맥주로 말도 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그러합니다. 하지만 필요하지도, 별로 좋은 일은 아닙니다. 이런 것 들은 삶을 유지하는데 어떤 등급 정도로 매겨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건강에 좋은 쪽은 아닐 것입니다. 정크푸드 와 비만, 우리 건강의 문제를 연결하는 것은 매우 쉬운 일입니다. 우리는 상업적인 펫푸드와 강아지의 질병, 비만의 상관관계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진짜음식02.png

사료회사는 여러분의 강아지와 고양이가 너무 좋아하여 탄수화물과 소금, 설탕, 맛을 증진시키는 인공적인 감미료가 포함되어있는 사료를 급하게 먹어치울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모든 펫푸드의 공통된 방식입니다. 그 결과 National Academy of Sciences에 따르면 많은 동물의 비만이 폭발적으로 만연해있고, 1/4의 동물이 비만인 상태라고 말합니다. 미국 내 천구백만 이상의 고양이와 천육백만 이상의 강아지가 비만이라고 합니다. 4백만 개 이상의 동물 비만에 관한 웹사이트가 있고, 5백만 이상의 동물의 '암'에 대한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동물보험회사가 생겨나고 $88,000,000 이상의 돈을 버는 괴물이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염려와 자각에도 수의사들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짜 음식이 삶을 유지시킨다'라는 근본적인 생각을 인식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우리가 먹는 것이 바루 우리가 되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간질환, 신장질환, 심장질환, 피부병, 소화계 문제, 종양, 다혈증, 근골격계 질환 등 많은 동물들에게 기본적인 일이 돼버렸습니다. 모든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그들이 사랑하는 동물에게 건강하게 또는 회복될 수 있도록 어떤 일이든 할 것이고, 돈이 들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들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공 없는 수술, 치료, 약을 바꾸는데 몇 백 달러 몇 천 달러의 돈을 쓰겠습니까?

그러나 아직도 우리들은 같은 방법으로 다른 결과가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때입니다. 여러분이 같은 벽으로 계속 걸어간다면 여러분이 얻는 것은 머리를 부딪히는 결과입니다. 이제는 벽을 돌아서 가야 할 때입니다. 답은 매우 간단하며 비싸지 않고, 바로 우리 강아지의 코앞에 있는 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들이 동물에게 먹이는 음식들이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By Andi Brown-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가 작성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이 되는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1 진짜 음식은 삶의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