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cel erated learning
앞으로 연재될 내용입니다. 개 행동에 있어 가장 체계적으로 훈련사들이 특히나 알아야 할 심리학적 내용들중 개 훈련에 필요한 내용을 기술한것 입니다. 한번 읽어볼만할 필요가 있습니다. 꼭 한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심리학자들은 모든사람들이 좋아하는 학습에 대한 좋은 정의를 찾아낸적이 없었습니다. 학습은 행동의 변화 같은 것들과 확연하게 연관이 있습니다. 행동의 변화 없이, 우리는 학습이 영향을 주었는지 알수가 없는일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속적인 얼마간의 행동에서 변화되는것입니다. 당신은 전화벨이 울릴때, 수화기를 들어야 하는것을 배웠지만 가끔 당신은 단순히 전화받는것이 힘들정도로 지쳐 있기도 할것입니다. 당신은 새로운것을 배운적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저 피곤해 어떠한 행동동 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당신은 한시간동안 전화로 통화를 할수 있기도 하고 대화를 위해 시간을 소비해야할 어떠한 동기가 부여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다시, 여러분은 새로운것을 배운적이 없습니다. 그저 동기가 부족했을뿐입니다. 뒤에 나올 ‘동기’ 에 관한 주제에서 다시 말할것입니다. 학습은 또한 과거의 해야했던 행동들이 어떠한 이유로건 바뀌게 된것을 의미합니다. 내 개 Eejit 은 프리스비에서 점프하는것에 익숙치 않았습니다. 녀석은 필요한 어떤 경험도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녀석은 너무 느리고 신체적으로도 한계가 있어 할수도 없었습니다. 현재 녀석은 익숙해져 게임을 즐기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비슷하게, 어린강아지의 훈련사들은 곁에서 따라오는 강아지에게 앉아를 시킵니다. 보통 강아지가 한쪽 엉덩이를 땅에 붙이려는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가 정확하지 않게 앉는 자세를 가르치기 보다는 트레이너가 기다림으로써 요구에 대한 반응으로 강아지가 제대로 앉게되는것입니다.
learning theory 는 어떻게 배우고, 학습이 어떻게 실현되는가 에 대한 설명입니다. 여러분이 볼수있는 모든것은 행동이고 그러나 그것이 만약 변했을때 여러분은 어떻것을 배우게 되었구나 라고 가정하는것입니다. 여러분의 친구가 당신의 새로운 컴퓨터를 셋업하기 위해 여러분집에 방문합니다. 여러분은 친구가 하는과정을 지켜봅니다. 여러분은 컴퓨터를 셋업하는것과 관계된 행동을 지켜보지만, 여러분은 친구가 이것을 할수있는 기술을 어디서든, 어떻게 배웠는지 가정할 뿐입니다. 여러분은 친구가 얻고 유지한 이 정보를 친구의 두뇌에서 처리되는것을 그저 가정할뿐입니다. Learning theory 는 어떻게 변화가 일어났는가 와 행동의 변화로 무엇이 일어났는가 에 대해 설명하려는 시도입니다.
-by Pamela J. Reid-
-Translated by J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