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칠 수 있을까요?
실수
거의 모든 개들이 몇 번은 실수하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의 개만 그런 게 아니니까요. 만약 집안에서 실수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면 어떤 큰소리를 내서 (두려움을 주지 않을 정도로, 또한 여러분이 내는 소리임을 모르는 게 좋습니다.) 중간에 방해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즉시 데리고 배변 장소로 가서 배변을 끝내면 칭찬해주세요
절대 집안에서 쌌다고 혼내지 마세요. 집에서 배변 흔적을 발견 하셨다면 이미 늦은 겁니다.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그냥 치우세요 배변 냄새 맡게 하고 “너 잘못했지” 같이 혼내는 거 많이 봤습니다. 죄송하지만 어리석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겁먹게 되면 주인을 무서워하는 것밖에 안됩니다 (주인 앞에서는 절대 싸지 않는 개들이 되는 겁니다.)
실수한 배설물을 치우는 것 정말 중요합니다. 개들이 냄새 맡는 능력이 뛰어난 것 아시죠? 그런 냄새가 남아있다는 것은 개들에게 배변을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배변 훈련 실패의 다른 요인
그렇게 훈련을 하는데도 잘 안 된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병의 원인
오줌과 관련된 기관의 병이나 기생충 감염이 아무 데나 배설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역시 수의사에게 문의하여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Submissive/excitement urination (즐겁거나, 주인에게 복종하는 의미로 갑작스럽게 싸는 경우)
어린 개나 늙은 개들에게 이런 행동이 많이 관찰됩니다. 무섭거나 너무 즐거울 때 잠시 동안 조절을 못해 생기는 일입니다. 보통 여러분이 집에 들어왔을 때아니면 때리거나 무섭게 혼낼 때 이런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비 전문가의 잘못된 정보 여러분의 개를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by 엉클좐-
영역 표시
개는 가끔 약간의 오줌을 저장하기도 합니다. 이런 냄새는 그들의 영역을 표시하게 됩니다. 숫컷 암컷 또는 어린 개들도 합니다. 보통 그들의 영역이 침범 받았다고 생각했을 때 하는 경우입니다.
분리불안
아~ 제일 어려운 건데요 많은 수의 개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여러분께서 개를 두고 나가셨을 때 분리불안 (무리로부터 떨어져 오는 불안감) 증세 중 하나인 오줌을 아무 데나 쌉니다. (추후에 따로 설명합니다.)
공포
겁을 먹은 경우 보통 천둥이나, 불, 매우 큰소리, 등에 놀라 몸의 조절을 못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by 엉클좐-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