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lias Feb 19. 2024

아빠와의 이별은 안녕(5)

영원히 짝사랑일까

우리 엄마는 예쁘다. 나는 아빠가 누군지 모른다. 엄마는 고아인지 아빠, 엄마가 없다. 엄마하고만 산다니 살기 힘들거라 남들은 생각할지도 모른다. 반대다. 난 돈에 아쉬운 적이 없다. 엄마가 회사를 다니지도 않아 내 곁에 많이 있어주고 사랑도 듬뿍 받으며 자랐다. 외모 또한 엄마의 유전자와 상상 속의 아빠(그는 정말 잘생겼다)의 더 우월한 유전자를 이어받아 훌륭하다. 애들은 나를 우러러본다. 공부도 잘하고 예쁘고, 못하는 게 없지. 성격은 조금 도도하긴 하지만 겸손한 연기도 잘하니 인기가 있는 편이다.

 

남자애들은 내가 지나가기만 해도 지네끼리 난리다. 이런 나인데 짝사랑이라니, 자존심 상해 죽겠다. 는 알까? 모르겠지. 날 싫어하지만 안 해도 좋은데... 그 미친 할망구가 그따위 말을 할게 뭐람. 에게 여자는 독이라나. 절대 스무 살이 될 때까지는 여자와 만나지도 못라게 하라니. 그래서 자기 엄마하고도 만나지 못하게 했나. 아무리 아파도 어린 아들 안아줄 힘이 없었을까. 가만... 엄마도 여자에 해당되나? 진짜 엄마가 아닌 거 아냐. 사장님이, 아 또 사장님이라 하네. 이젠 아빠지. 아빠가 그 여자랑 일부러 떨어뜨려 놓은 걸 거야. 불쌍한 휘. 우리 엄마가 다가가기만 해도 움츠려 들고, 나한텐 눈길 한번 주지 않았어. 내가 벌레도 아닌데 피하기만 하고. 대체 누구랑 얘길 할까. 엄마가 자기 엄마가 된 지도 2년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아줌마라니! 엄마가 미워. 엄마가 사장님하고 결혼만 안 했어도 를 어떡해서라도 꼬실 자신이 있었는데. 다 망했어. 우린 법적으론 남매야. 쌍둥이도 아닌 동갑내기 남매. 죽고 싶을 만큼 슬퍼.

벽을 치는 강도가 높아지면 휘는 어김없이 쳐나간다. 나는 이때 두근거리지. 휘의 방을 들어갈 시간이니까. 첨엔 들킬까 봐 들어가자마자 나왔는데. 지금은 느긋이 즐겨. 네 트레이닝복 냄새. 네가 누워있던 침대에 누워보기도 하고. 그러다  책상과 서랍사이 무언가 발견. 느낌이란 게 있잖아. 휘의 일기장. 보지 말았어야 했나. 휘에게 사랑하는 여자가 있었다. 배신감이 들었다. 물론 휘가 날 배신한건 아니다. 날 좋아하지 않으니까. 휘가 날 좋아하지 않은 이유가 할망구의 말 때문인 줄 알았다. 날 좋아하지 않는 걸 이해하기 위해서. 휘아닌 딴 여자를 사랑하는 건 믿고 싶지 않지만, 휘가 여자를 싫어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니 내게도 기회가 있어. 시 난 긍정적이야.


그런데 휘의 사랑이 우리 반 국어선생님이라니! 취향이 고약하네. 이런 취향이라면 내가 불리해지는데. 선생이라는 작자가 학생을 꼬셔도 되는 거야. 확 어디 신고라도 할까? 휘가 다치면 안 되지. 내가 지켜줄게. 휘야. 영원히 짝사랑이어도 좋아. 네 곁에 끝까지 남아있는 사람은 나일 테니까. 그 여자 언제까지 네 곁에 있을 수 없지.


겨울방학식날, 그 여자가 날 불렀다. 타깃은 정확히 말하면 연수였지만, 복도에서 마냥 기다릴 순 없었겠지.  연수에게  편지 좀 전해달라 했다. 안 뜯어볼 내가 아니지. 어라, 이 여자 뭐야? 러브레터 같은 이 느낌 뭐지? 이 여자 알고 보니 양성애자에 어린 학생 가지고 장난치는 사이코? 휘는 이 여자를 사랑하는데 이 여자는 다른 여학생을 사랑하게 되었다! 재밌게 되었네. 휘에겐 좀 미안하지만 내겐 기회. 이 편지는 일단 내 거. 이 여자가 잘 되는 꼴을 볼순 없지. 연수는 나도 호감이 가는 애인데... 할 수 없지. 선택에는 손실이 따르니까. 미안. 내가 이 여자랑  친하게 되면 휘랑 같이 밖에서  만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휘에 대한 사랑의 감정을 담아 이 여자에게 편지를 써야지. 이런 글에 감동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걸. 내게 이런 날이 오다니!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사춘기 딸과 홈베이킹(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