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두라이크 Mar 20. 2020

아주 오랫동안 당신을 증오했어요

사랑하지 못하는 존재

12시가 지난 지금 카모마일 차와 쿠키를 꺼냈다. 따뜻한 차와 함께 글을 쓰는 순간, 이렇게 평화롭다니. 


내 마음이 어떤가는 세상에게 중요하지 않다. 전염병이 돌아도 봄이 오면 꽃이 피듯이.

자신을 온전히 놓거나, 챙기지 않으면서 반쯤 어디에 놓고 살아가고 있다. 

"다들 이렇게 살아간다고" 입버릇처럼 말하면서 


지금 내 입을 달콤하게 녹여주는 이 쿠키는 지난주에 만난 친구와 함께 방문한 카페에서 구매한 것이다. 


그 친구는 5년 전, 일방적인 통보(도 아닌 답 없음)로 나에게 절교를 당했다. 그때 나는 나에게 자신이 없었고, 

지금도 없지만, 사실 글의 제목처럼 가장 오랫동안 증오해왔던 건, 그 친구가 아닌 나였다. 


나는 좋아한다. 글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 친구와 이야기 나누는 걸 좋아한다. 


그러나 나는 나를 좋아하나?

떳떳하게 나를 좋아한다고 말하지 못하는 나를, 나는 오랫동안 증오했다. 



친구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만큼, 내가 작은 관심을 나에게 쏟을 수 있다면 내 삶이 조금 더 행복할 텐데.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처럼. 

내가 좋아!라고 당당히 말하지 못하는 이 밤이 너무 슬프다. 

작가의 이전글 모순의 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