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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터가 PICK한 카피-05

카PICK카

by 돌멩리

https://www.youtube.com/watch?v=MEDscHOOOFE&source_ve_path=MjM4NTE&feature=emb_title


[다올디지털뱅크 Fi] 우주 최초 돈의 향기 출시


KEY COPY

당신의 삶이 부내로 가득차길 바라며


COPY

[Money perfume]

[다올디지털뱅크 Fi]

[우주 최초, 돈의 향을 담은 향수 출시]

[당신의 삶이 부내로 가득차길 바라며]

[디지털뱅크의 새 이름]

다올 디지털뱅크 Fi


WHY?

불어 내레이션과 함께 ‘우주 최초, 돈의 향을 담은 향수 출시’라는 카피가 금융서비스 광고가 아니라 향수 광고처럼 보이게 만들었다. 기존 디지털뱅크 광고와는 다르게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이미지를 주어 흥미로웠다.



https://www.youtube.com/watch?v=pa0BH88Qn3M


[카스] 우리 인생에, 같은 날이 없으니


KEY COPY

우리 인생에 같은 날이 없으니


COPY

우리 인생에

같은 날이

없으니

오늘의 나

오늘의 카스


WHY?

제품 강조가 아니라 우리 인생에 같은 날은 없으니 매일 다른 기분으로 다른 카스를 마시라는 말이 인상 깊었다. 내 하루, 내 삶에 대해 돌아보게 하는 카피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3OplhRosnMo


[아이소이] 이 나라는 선영이에게 덜 해로운 곳이 되었나요?


KEY COPY

이 나라는 선영이에게 덜 해로운 곳이 되었나요?


COPY

어, 아이유 아냐?

대박

[선영아 사랑해]

이 나라는 선영이에게 덜 해로운 곳이 되었나요?

유해성분에 반대합니다

아이소이


WHY?

유명한 광고 ‘선영아 사랑해’를 현재까지 끌고 와 ‘선영이에게 덜 해로운 곳이 되었냐’고 묻고 있다. 뒤에 유해성분에 반대한다는 메시지가 앞의 카피와 잘 어울린다. ‘선영아 사랑해’ 마케팅을 알고 있는 사람으로서 세상의 모든 선영이, 즉 여성에게 묻는 카피가 울림있게 다가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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