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카피라이터가 PICK한 카피-06

카픽카

by 돌멩리

https://www.youtube.com/watch?v=m7lcX7W07kg


[현대카드 제로시리즈] 줄임표편


KEY COPY

아무런 조건도 없어서

말할 게 없는 카드


COPY

실적 한도 횟수

아무런 조건도 없어서

말할 게 없는 카드

누구겠어?

실적, 한도, 횟수

조건없이 할인

조건없이 적립

현대카드 제로시리즈

카드의 방향을 바꾸다

현대카드


WHY?

하얀 바탕에 말줄임표 하나 띄어놓고 ‘조건이 없어서 말할 게 없는 카드’라는 카피가 나온 것이 놀라웠다. 카드 광고라면 쇼핑을 하는 장면이나 혜택이 조금이라도 나와야 하는데, 말할 게 없다고 하니 더 궁금해져 찾아보고 싶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iC1T7iT6Lc


[롯데카드] 광고가 이래도 돼요? 최선을 다해 선넘은 카드


KEY COPY

이 카드를 모르게 하는 게

이 광고의 전략


COPY

이러면 얼굴하고 카드가 지금

안 나오지 않나?

카드 광고가 이래도 돼요?

이렇게 나와야 되는 거 아니에요?

이 카드를 모르게 하는 게

이 광고의 전략

쓰면 쓸수록

카드회사도 쫄리는 카드니까

최선을 다해

선 넘은 카드

로카


WHY?

광고란 널리 알리기 위해 하는 것인데 ‘모르게 하는 게 전략’이라고 하는 부분이 색달랐다. '쓰면 쓸수록 카드회사도 쫄리는 카드'라는 카피에서 ‘그렇게 좋은 카드라고?’하는 호기심이 일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r9-nc40Fxk


[롯데카드] 로카


KEY COPY

카드가 너무 유명해질까 봐

이렇게 자막으로만.


COPY

세트처럼 실적은 합치고

혜택은 두 장만큼 누리는 로카

라고 말하고 싶지만

카드가 너무 유명해질까 봐

이렇게 자막으로만.

두 장의 혜택을 세트로 누리는 카드

LOCA 클래식 + LOCA for

최선을 다해

선 넘은 카드

로카


WHY?

세트처럼 실적은 합치면서 혜택은 두 장 처럼 누린다는 것만을 강력하게 전달한 카피였다. 카드가 너무 유명해질까 봐 자막으로만 넣는다는 카피가 정말 혜택 좋은 카드인 것처럼 느끼게 했다. 소비자를 혹하게 만드는 카피였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카피라이터가 PICK한 카피-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