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픽카
https://www.youtube.com/watch?v=m7lcX7W07kg
아무런 조건도 없어서
말할 게 없는 카드
…
실적 한도 횟수
아무런 조건도 없어서
말할 게 없는 카드
누구겠어?
실적, 한도, 횟수
조건없이 할인
조건없이 적립
현대카드 제로시리즈
카드의 방향을 바꾸다
현대카드
하얀 바탕에 말줄임표 하나 띄어놓고 ‘조건이 없어서 말할 게 없는 카드’라는 카피가 나온 것이 놀라웠다. 카드 광고라면 쇼핑을 하는 장면이나 혜택이 조금이라도 나와야 하는데, 말할 게 없다고 하니 더 궁금해져 찾아보고 싶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iC1T7iT6Lc
이 카드를 모르게 하는 게
이 광고의 전략
이러면 얼굴하고 카드가 지금
안 나오지 않나?
카드 광고가 이래도 돼요?
이렇게 나와야 되는 거 아니에요?
이 카드를 모르게 하는 게
이 광고의 전략
쓰면 쓸수록
카드회사도 쫄리는 카드니까
최선을 다해
선 넘은 카드
로카
광고란 널리 알리기 위해 하는 것인데 ‘모르게 하는 게 전략’이라고 하는 부분이 색달랐다. '쓰면 쓸수록 카드회사도 쫄리는 카드'라는 카피에서 ‘그렇게 좋은 카드라고?’하는 호기심이 일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r9-nc40Fxk
카드가 너무 유명해질까 봐
이렇게 자막으로만.
세트처럼 실적은 합치고
혜택은 두 장만큼 누리는 로카
라고 말하고 싶지만
카드가 너무 유명해질까 봐
이렇게 자막으로만.
두 장의 혜택을 세트로 누리는 카드
LOCA 클래식 + LOCA for
최선을 다해
선 넘은 카드
로카
세트처럼 실적은 합치면서 혜택은 두 장 처럼 누린다는 것만을 강력하게 전달한 카피였다. 카드가 너무 유명해질까 봐 자막으로만 넣는다는 카피가 정말 혜택 좋은 카드인 것처럼 느끼게 했다. 소비자를 혹하게 만드는 카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