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 Apr 14. 2022

나는 어디쯤


  장학재단 수업을 2회차로 듣고 있다. 오늘의 주제는 누가 봐도 연애 소설이였다. 로맨스흥미나 관심이 없고 환상도 없다. 오히려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은 좋아하는데. 내가 선택할 수 없는 정해진 결말을 안좋아하는 걸까. 아무튼 나의 비극적인 경험들을 썼다.

 첫 문장은 죽겠다고 했다, 내가 없으면 죽겠다고 말한 사람은 니가 아니어도 아주 많았다, 로 시작했다. 선생님은 나에게 항상 슬픈 눈을 가지고 어두운 느낌의 글을 쓴다고 했다.  나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어두웠다. 이유도 없이, 아니 이유는 있겠지만, 특별히 더 어두웠다. 밝은 느낌이 뭔지 모르겠다. 매일 매일 죽음을 생각하면서산다.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구름이를 쳐다보고 안고 생각하고 엄마 아빠를 만날 때 마다 이 순간을 생각하고, 모든 순간을 지나면서 동시에 미래에서 보는 것처럼 관망하고 있다. 바보같다는 걸 안다.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는 게. 죽음을 생각하는게 나쁜 건 아니지만 과하면 나쁘다. 나에게. 어쨌든 나는 살아있지 않은가? 오히려 그 생각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무기력해지는데.

 그래도, 지금에서 폭발해야 하는 이유가 있겠지. 어린아이가 계속 꿈에 나와 나를 괴롭히는 이유가 있겠지. 어디 한 번 해보자고 어디까지 견디나 보자고 있는 이유가 있겠지. 폭발해야 나오는 뭔가가 있겠지. 고층 엘레베이터 건물, 나는 들어갈 수 없는 엄마 아빠의 집, 내가 떠나보낸 동물들, 파헤치고 또 파헤쳤던 무덤, 살결, 냄새들, 많은 것들이 나를 미치게 만든다. 내가 누구인지 모른 채로 미치고 싶지 않다. 제발. 더 나은 삶을 위해 미치는거라고 해줘. 바라는 게 많지 않아. 많아서 나를 이렇게괴롭히는거라면, 많은 걸 포기 할 수도 있어.

매거진의 이전글 중력의 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