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minic Cho Aug 12. 2023

Närcon Sommar 2023

얇은 천 칸막이들로 구분된 그 공간은 외부와는 다른 반짝임들로 가득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빛들을 하염없이 바라볼 때처럼, 수많은 캐릭터들로 반짝이는 은하수 속을 정처 없이 흐르듯 걸었다. 간달프와 맥고나걸 교수 사이를 빠져나와 스파이더 맨과 캡틴 잭 스패로우를 지나쳐 루피와 나루토 너머에 펼쳐진 그 풍경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Närcon이었다.


Närcon(나르콘) 여름 2022 영상 스크린샷

파란 하늘과 둥실 뜬 구름, 그리고 푸른 언덕에 옹기종기 모여 앉은 사람들. 코 끝을 간질이는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나도 그 속으로 휩쓸려갔다. 정신을 차려보니 손에 들린 햄버거로 속을 채우며 눈앞을 지나치는 사람들을, 아니 캐릭터들을 바라봤다. '어느새 나도 나이를 먹었나 보다.' 대학생 때 갔었던 서코 때와는 달리 모르는 캐릭터들 투성이었다.


눈 떠보니 벌써 흘러가버린 이십 대. 눈앞의 많은 의상들은 그 시간 동안 새로 출시된 캐릭터들이었지만 중간중간 그 시절에 보았던 캐릭터들도 보았다. 그땐 놀이공원 퍼레이드를 보는 것처럼 수많은 인파 속에서 빛나는 코스튬 프레이어들을 지켜보기만 했었다. 그들의 눈부심은 닿을 수 없을 것만 같이 멀게 느껴졌다. 내게는 허락되지 않을 것처럼 아득했고, 실제로 예감처럼 그리되었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인생길이었다. 터벅터벅 걷다 보니 지금은 반짝이는 은하수 속이었다. 코스튬을 입거나 모임을 꾸리거나 대회를 여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로 누구나 이곳에서 빛을 내고 있었다. 저마다의 별을 가슴에 품은 사람들로 눈부신 공간, Närcon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웨덴 이민을 고려한다면 미리 알아두면 좋을 점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