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되는대로 Apr 06. 2024

고난과 신과 나

You Raise Me Up

  

       고난과 신과 나                                                                  

                                              24.04.06.04:44



신은

나에게 생각지도 못한 고난이

찾아올 그즈음에

나를 도우려고 누구다 먼저 찾아

몰래 나를 기 시작한다.



신은

자기가 위기에 초대받지 못했을까

주변인인 듯 부끄러워하며

멀리서 쭈뼛거리듯 다가

내 주변서 맴 돈다.



신은

내가 넘어야 할 산이

매우 높고 거칠며 험하므로

홀로 먼저 찾아가 여정 끝까지를 가늠해 보고

 덤불을 치우고 돌을 옮겨 길을 터놓는다.



하지만

그 길은 나의 두 발로서만 걸어가야 다.

이 세상에서 의무 된 나의 과업이요

나만이 짊어질 십자가이고

나의 인생이기 때문이다.



비록

나를 돕고자 하는 신의 의지

내가 마음으로부터 그를 외면할지라도

그가 나를 위해 해야 할 자신의 일 또한 있음으로

그는 나를 떠나지 아니한다.



신은

나를 사랑하기에

나를 지켜주고 싶어 서둘러 찾아왔지만

영문도 모른 채 나는 그를 배척하였고

고난을 이유로 밀어내고 원망하였다.



인생은

이렇게 무언가에 대한 오해와

야속함으로 어.

기 때문에 솔하게 단정하지 말고

오래 지켜보며 멀리 보아야 한다.



삶이란

시간이 지나야 이해되는

어려운 소설 같은 것이고

떠난 후에야 진심이 이해되는

아픈 사랑 같은 것이까...






You Raise Me Up -  cover by J.Fla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https://youtu.be/NGTpyAVSXxA?si=fLQbrocNc5ECmPkx







작가의 이전글 물과 불의 전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