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 커피 그리고 삶 Feb 16. 2022

우리는 해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새로 이사한 집에서 운동기구를 배치하는데, 한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방문 너비가 작아 턱걸이  길이가 길어 맞지 않더군요.


그래서 사이즈가 작은 걸로 새로 주문을 할까도 생각했지만 배송되는 기간동안 턱걸이를 못하게 되면 근손실이 일어날까 걱정 되었지요. 대략 일주일 기간이면, 근손실을 복구하는데 2주일이 걸리기에 계속 신경쓰였습니다.


이사한 어제도 턱걸이를 못했기에 물구나무를 서서 팔굽혀 펴기도 했지만 영화 주인공도 아니고 그게 될리가 없지요.


그래서 문을 계속 바라보다가 방법을 찾아보려고 노력했고 고민끝에 문득 방문의 한쪽 벽과 현관 벽을 연결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다행히 딱 맞아 고정했지요. 약간 위험해 보였지만 테스트 해보니 그럭저럭 쓸만했지요.


참 인간의 욕구란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지요. 절실히 턱걸이를 바라는 마음이 말도 안되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지요.


살다보면, 원하지만 현실에 부딪혀 고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불가능함에도 불구하고 간절히 바란다면, 어떤 식으로도 해결방법을 찾는 것 같습니다.


턱걸이 봉처럼 조금 삐꾸같은 방법일지라도 뭔가 찾아 낸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입니다.


그런 점에서 내가 바라는 것에 대해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다면, 비록 나에게 마음이 들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보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P.S. 제가 만약 며칠동안 글이 안올라오면 턱걸이 봉에서 떨어져 뭔가 문제가 생긴지도.. ㅋㅋㅋ

https://youtu.be/F69_yzzCKpA


매거진의 이전글 새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