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될 운명을 믿고 준비하자

행운을 맞이하기 전 나는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by 이동영 글쓰기 쌤
나는 잘 풀릴 것이다.
잘 된 모습이 그려진다.
일말의 의심 없는
100% 확신이다.


잘 풀린 가까운 미래에 대한 준비, 당장 뭘 해야 좋을까?


행운이 찾아왔는데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흘려버린 적이 많다. 커리어도, 연애도, 부(富)도, 건강도 그랬다. 그러나 행운은 또 찾아온다. 세 번이 아니라, 훨씬 더 자주 온다. 그걸 알아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 지금부터 준비해두어야 한다. 잘 될 내 운명을 위해서 그럼 뭘 하면 가장 좋을까?

성공한 미래를 상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미래를 담을 수 있는 현재의 나를 더 크게 빚어 만드는 일이다.


1단계: 확신


먼저, 잘 풀린 미래를 매일 구체적으로 그릴만큼 일말의 의심 없이 100% 전적으로 믿어야 한다.


2단계: 리스트 작성


그 좋은 미래를 대비해 바로 지금 내가 갖춰야 할 역량과 환경이 무엇인지 냉정하게 목록화한다.


3단계: 통제


목록 중 더는 반복하지 말아야 할 것(실행에 방해되는 요소)부터 일상에서 철저하게 제거한다. 채우기보다 비우기가 먼저다.


4단계: 실행


필요한 행동을 하나씩 차근차근 실행한다. 준비 미흡으로 기회의 타이밍을 놓치는 것 또한 나의 운이다. 그저 한 시간이라도 일찍 실행하는 것이 최선이다.


[체크리스트] 지금 내가 통제해야 할 것들


우리는 각자의 상황에서 무엇을 통제하고 강화해야 할까? 우선순위를 따라 스스로를 객관화해 보자.


1순위. 건강 (최상의 컨디션) - 몸 내외부로 청결하지 못하거나 나쁜 습관을 방치하고 있지는 않은지? 야식, 움직임 부족, 수분섭취 부족, 좋지 못한 자세, 수면 불균형, 술과 담배 등 몸의 신호를 무시하는 태도를 통제해야 한다.


2순위. 부 (돈 그릇) - 충동구매나 불필요한 지출로 에너지를 흘려보내고 있지는 않은지? 지출의 비중을 따져서 우선순위를 바로잡는 것이 부를 담는 일이다. 투자하기 전에 일단 아끼고 모아야 한다. 쟁여두지 말자. 그동안 쟁여두었다면 있는 것부터 쓰자. 잘 대체하는 방향으로.


3순위. 관계 (에너지 정리) - 이미 끝난 인연을 붙잡고 있거나, 정작 소중한 사람들에게 소홀하지는 않은지? 무의미한 관계에 쏟는 에너지를 통제하고 진정성 있는 관계에 집중하도록 한다.


4순위. 커리어 (본질적 역량) - 내 분야에서 게으름이나 꾸물거림을 휴식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고 있지는 않은지? 지금 당장 강화해야 할 핵심 역량에 몰입하는 시간을 확보하자. 방법은 이미 잘 알고 있다.


5순위. 환경 (공간의 질서) - 주변이 어질러져 있거나 맥락에 맞지 않은 곳에 뭔가 쌓여있다면 운이 들어올 길도 막히기 마련. 정리 정돈과 비우기를 통해 내 동선을 쾌적하게 하자.


행운은 내가 통제하며 만들어온 일상의 틈 사이로 스며드는 기운이다. 누구에게나 행운의 기회는 찾아오지만 그 기운을 내 것으로 만드는 사람은 드물다. 미련하게 또 반복하는 것들이 행운이 스며들 틈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 내가 참은 것이
내일의 다행을 만든다.
- 이동영 작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9월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