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5년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동운 Don Ko May 23. 2024

2023. 5. 22.

아내의 도움을 받아 학기 마지막 미술 과제를 마쳤다. 시료를 바른 천 위에 이런저런 물건을 올려 햇볕에 노출해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이다. 페티오에 놓아두었는데, 바람이 불어 종이를 오려 만든 이미지와 풀들이 날아가는 바람에 몇 개는 의도한 대로 나오지 않았다. 이런 것도 효과라 생각하기로 했다.


2022. 5. 22.

어제 아내가 티파니 걱정을 한다. 요즘 좀 힘든 모양이다. 세일이가 학교와 일, 아이들 때문에 정신이 없어 티파니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 모양이다. 내가 뭐라고 하면 도움보다는 도리어 해가 될 것 같아 말을 하기도 어렵다. 텍사스로 이사 가는 알비나가 다음 주일에 가까운 사람들을 회관으로 점심초대를 한다. 알비나에게 줄 아마존 선물권을 샀다. 이래서 나이가 들면 경조사비가 늘어난다고 하는 모양이다.  


2021. 5. 22.

아내가 머리를 잘라 주었다. 15년째 아내에게 머리를 맡기고 있다. 헤어스타일을 바꾼지도 15년이 되었다. 전에는 2대 8, 오른쪽으로 빗어 넘기는 머리를 했었다. 스케치 독학을 시작한 지 3주째인데 잘 늘지 않는다. 이것도 나의 욕심이다. 연필 들고 3주 만에 잘 그리기를 바라다니...

매거진의 이전글 2023. 5. 2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