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재테크 꿀팁
신용카드를 여러 개 사용하여 포인트가 분산되거나, 일정 금액을 넘지 못하면 사용할 수 없는 정책 등 여러 이유로 인해 카드 포인트를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려웠죠? 통계적으로 한 해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되는 신용카드 포인트가 무려 1,300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8년 10월부터 신용카드 개인회원 약관 개정안에 따라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 단 1원도 현금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앱테크가 최근 더욱 활성화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를 할 수 있는지, 흩어져 있는 포인트는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흩어져 있는 포인트 찾는 법!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전에 카드별로 얼마나 포인트가 쌓여있는지 확인해 봐야 하겠죠? 물론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 각각 들어가 확인할 수 도 있지만 그럴필요 없이 한꺼번에 조회가 가능한데요. 바로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cardpoint.or.kr)에 들어가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이름을 놓고 카드사를 선택하면 간단히 조회할 수 있구요. 잔여 포인트와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
카드사에서 포인트를 자동으로 현금 전환해주는 것은 아닌데요. 사용자가 포인트 유효기간이 끝나기 전에 카드사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신용카드를 해지할 경우에는, 쌓여있던 포인트로 미상환 카드대금을 결제하거나 카드대금 출금 계좌로 입금될 수 있도록 카드사에서 안내합니다.
지금까지 카드 포인트를 원하면 언제든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적은 포인트라도 모이면 쏠쏠한 금액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는 놓치지말고 1원까지 꼭 현금으로 돌려받는 스마트한 짠내족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