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짠순이팁스 Nov 01. 2018

초저가 여행상품 제대로 고르는 비결 5

여행 꿀팁

초저가 여행상품 충동구매는 NO!


저렴한 패키지 여행이나 홈쇼핑 상품을 보면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당장에라도 결재하고싶은 충동이 느껴지시나요? 일부 저가 여행상품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게 추가로 지불해야 되는 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현지에서 일정이 마음대로 변경되 시간 낭비는 물론 기분까지 망쳐지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현명한 소비자의 눈으로 처음부터 좋은 여행상품을 잘 분별한 필요가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저가 여행상품을 제대로 고르는 비법 5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1) 일정표 꼼꼼히 체크하기

저가 상품과 일반 상품의 일정표는 언뜻보면 비슷합니다. 하지만 현지 지불 액티비티의 종류가 다른데요. 자세히 보면, 현지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옵션관광이 많습니다. 그런가하면 '가이드팁 불포함' 여부도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특히 홈쇼핑 상품의 경우 대부분 가이드팁 불포함입니다. 일례로 동남아 3박 5일 코스라면 6~10만원 까지 추가되는데요. 혹 떼려다 혹 하나 더 붙일 수 있으니 일정표를 꼼꼼히 체크하세요.


(2) 숙소 파악하기

동남아 여행지 숙소의 경우 같은 급(성)의 호텔이라도 가격이 다른데요. 시설에 따라 다르고, '시티뷰', '오션뷰', '마운틴 뷰' 등 조망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행사 일정표를 보면 단순히 '0 성급 이상의 호텔' 이라고만 설명된 경우가 허다한데요. 만약 해변이 보이지 않는 마운틴뷰나 시티뷰라면 그만큼 여행사가 이익을 챙겼다는 의미가 됩니다. 또 '동급'이란 표현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예를들면, '하얏트와 동급'이 라고 되있다면, 절대 하얏트에서 묵는건 아니니 참고하시길!


(3) 일정이 제멋대로 바뀌는 이유

초저가 여행상품의 가장 큰 눈속임 인데요. 바로 쇼핑과 옵션투어를 위해 일정이 자주 바뀐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쇼핑이나 옵션투어는 현지 가이드나 랜드여행사와 연계돼 수수료를 떼주는 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이지요. 저렴한 여행경비를 쇼핑과 옵션으로 보충하는 겁니다. 여행 일정표엔 그냥 둘러보는 곳처럼 편한 코스로 나와 있으나 실제로 쇼핑이나 옵션인 경우가 많죠. 이런 쇼핑이나 옵션비용만 합쳐도 여행 전체 경비를 훌쩍 뛰어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는 주의하세요. 그러니 일정표와 옵션투어 비용을 미리 꼼꼼히 체크해보시길 바래요!


(4) 가이드팁은 선불로 

여행고수들의 공통점은 미리 초저가여행을 할 때, '가이드팁 선불'을 이용합니다. 미리 금액을 정해 놓고 팁을 줘 버리면 나중에 추가 팁을 줘야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가이드팁은 선불로 내시길 추천드립니다.


(5) 충동구매 주의!

저가 상품의 특징은 쇼핑 횟수가 많다는 건데요. 최소 하루에 한 번씩은 쇼핑일정이 들어갑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여행사는 쇼핑을 통해 수익을 보충하기 때문에 당연히 쇼핑일정이 늘어날 수 밖에 없겠죠? '이 곳에서 밖에 살 수 없는 물건이다', '50% 할인이다' 등 온갖 유혹적인 말로 구매를 부추긴답니다. 지름신이 강림했다가는 저렴한 여행이 무색하게 돈을 많이 쓰고 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렇게해서 초저가 상품 제대로 고르는 비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모르면 당하는 초저가 상품의 비밀! 이젠 일정과 옵션투어 비용 확인, 숙소 등급 확인 등 사전에 꼼꼼한 체킹을 통해 알뜰하고 즐거운 여행 즐기시길 바래요. ^^


작가의 이전글 신용카드 포인트 1원까지 현금으로 바꾸는 비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