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사이트 May 30. 2017

고객을 끌어들이는 힘- 후기마케팅

사람들은 어디에 반응을 하는가?

안녕하세요 박병찬입니다.

얼마전 책을 마케팅 관련 책을 읽게 되었는데.

거기에 나온 고객과 신뢰감을 나누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나와 있습니다.

자신들의 업적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면서

1.사람들에게는 어떠한 문제가 있었고

2.우리가 개입했다.

3.그래서 사람들은 이렇게 바뀌었다.

식의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소개한 방법이 바로.

자신들에게 서비스를 받은 고객이 직접 올린  '고객수기'를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잠재고객에 입장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다고 여겨지는 것이 바로.

먼저 서비스를 받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좋다고 한들 

그건 누구나 하는 뻔한 이야기 인걸 사람들은 다 알고있지요 

밴드왜건 효과라는 심리학적 용어가 있습니다.

다음 지식백과를 참고해보면



뚜렷한 주관 없이 다른 사람들의 선택을 따라하는 것을 일컫는다. 밴드왜건 효과(Bandwagon Effect)라고도 하며, 소비에 있어 유행을 만드는 요인이다. 많은 사람의 선택에 이유가 있을 것이라 믿는 사회적 증거나 동조 현상과 관련이 있다. 다수에 속함으로서 안정감을 느끼고 싶어하는 안전 욕구가 편승 효과를 만들어낸다.



[Daum백과] 편승 효과 – 생각의문법,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다음백과사전 참고



쉽게 말하면 다른 어떠한 누군가가 어떠한 물건을 사는것을 보면

인간 이라는 서로의 종(種)의 특성상 사람으로써 다른 사람에 행동을 쫓아가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부정하려고 해도, 인간인 이상 다른 사람의 무엇인가에 영향력에서 벗어날수는 없게되지요.

이것은 마케팅의 가장 핵심적 요소입니다.

단순히 이것이 좋다라고 하는것이 아닌,그러한 

제품을,강의를 먼저 수강한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이라 볼수 있습니다.

오늘 우연히 페이스북을 들어갔다가 재밌는 마케팅 방식을 봤습니다.

저도 소비자 입장에서 봤을때 굉장히 끌리는 방식이었고, 저도 공유를 했습니다 -_-;;

한번 보고 판단해보세요 ㅎㅎ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마케팅에 응용할지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듯하네요^^





이것은 페이스북에서 올려져 있는 어떠한 피부과에 

고객후기입니다..

사실 폭발적이다 할 정도의 반응은 없었지만.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짜증이 나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생각해 볼만한 작업이라 할수있네요.



결국에 마케팅이란

'상대방이 원하는것, 앓고있는것, 결핍되 잇는것'을 채워주는 하나의 방식입니다.

상대방을 만족해 줘야지 내가 만족할수 있는 거니까요ㅎㅎ

왠지 생각해볼만한 문제네요 ㅎㅎ

작가의 이전글 밥과 같은 컨텐츠를 전해주어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