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 Jun 01. 2023

육아의 보상,

출산 후 첫 혼자만의 여행

드디어 코로나19의 기나긴 싸움이 끝이 보이고

그와 동시에 해외여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나도 여행을 좋아하던 사람이라

육퇴를 하고 늘 항공사 앱을 들락거리며 특가를 노리던 엄마였다.

둘째 복직 전 예약해 두었던 사이판행이 무산되었을 때  그 아쉬움이란!!


마지막 해외여행은

첫째가 두 돌이 되기 전 첫째만 데리고 갔던 오키나와 여행이었다.

그때까진 첫째도 비행기표를 끊지 않을 때라 경비부담이 크진 않았다.


예상보다 길었던 코로나19 덕분에

둘째가 벌써 다섯 살이 되었고, 비행기표 인원 선택은 2명에서 4명으로 두 배가 되었다.

해외여행이 이렇게 큰 맘을 먹어야 했었나?


해외여행이 풀리기가 무섭게

이미 두어 번씩 해외여행을 하고 돌아온 미혼 직원들을 보면 마냥 부러워지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꼭, 온 가족이 다 움직일 필요가 있을까?


아이들은 해변에 풀어만 놔도 신이 나고

남편은 해외여행에 큰 관심이 없다.

나의 합리화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버릇처럼 특가를 검색하다 저렴한 항공권이 눈에 들어왔다

주말을 끼고 3박 4일, 이 정도면 이틀 정도 휴가내서

애 보라고 하면 보겠지?


일단 예약하자.

그리고 장기출장 중인 남편에게 톡을 보냈다.

나 혼자 여행 가도 될까? 7월에 주말 끼고 3박 4일?

바로 답장이 오지 않았지만 "그래"라는 답변을 받았다.


작년만 해도 상상도 못 할 여행이었다.

둘째는 감당이 안된다며 도저히 못 재우겠다고 징징대던 남편이었는데..

내가 많이 키웠구나.

감격의 순간이다.


역시 여행은 여행준비가 제일 재밌다.

몸 편한 여행! 이 얼마만인가....!

가서 종일 호텔에 굴러만 다녀도 행복할 거 같다!


나 여행 간다! 혼자 간다!

동네방네 다 자랑하고 다닌다.


첫째의 여권은 만료되었고, 둘째의 여권은 아직 만들지 않았다.

나의 자유여행을 위해 그들의 여권 갱신은 7월 이후가 될 것이다.


얘들아, 엄마 다녀올게-










작가의 이전글 너의 포켓몬 카드가 이해되는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