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로아빠 Dec 23. 2020

스케치북 종이집 만들기

2020년 4월 3일 금요일







코로나19로 시작된 집콕육아도 어느덧 한 달이 되었다. 


코로나는 우리의 평범했던 일상을 가져가버렸다. 코로나 이전에는 주말마다 마트에 가거나 근처 공원에 가는 게 일상이었는데 그러지 못하니 아이들도 엄마, 아빠도 답답하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찾아온 변화도 있다. 외출을 못하게 되면서 반대로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전보다 고민하게 되었고 오히려 아이에게 보다 다양한 집안 놀이 경험을 제공해주는 기회가 되고 있기도 하다.


오늘도 첫째 히로와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고 놀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만들어 본 스케치북으로 종이집 만들기. 역시나 아이들은 새로운 것을 경험할 때 보다 더 즐거워 하는 것 같다.


내일은 또 뭐하고 놀지...



스케치북 종이집 만드는 법


1.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린다

히로가 좋아하는 토끼와 토끼가 사는 버섯 집을 그렸다.





2. 색연필로 간단하게 색칠해준다.

직접 칠해도 좋고 아이와 함께 색칠하면 더 좋다




3. 가위로 그림의 하단 라인을 제외하고 오려준다

가위를 사용할 때는 조심. 처음엔 아빠가 해보고 그 다음엔 아이가 직접 해보도록 하자




4. 살짝 접어서 세워준다.

집이 완성되었다




토끼도 완성




5. 뒤에 블럭을 이용해 지지대를 세워준다

종이에 힘이 없기에 장난감 블럭으로 지지해준다




6. 버섯집과 토끼 완성

토끼와 버섯집 완성 :)




아이와 놀이 방법


스케치북 종이집을 활용해서 아이와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1. 간단한 그림을 그려준 후 색칠 놀이

 

색칠 전
간단하게 집과 나무를 그려주고 가위로 오려준다



색칠 후
그 다음 아이가 마음 껏 색칠해서 완성





2. 블럭 친구들로 역할놀이

거기 귀여운 무지개 친구 나랑 놀지 않을래?



싫은데요!!




3. 아이가 직접 빈 공간 꾸며주기


스케치북 여백 부분에 블럭친구와 잔디도 심고 꽃도 심어 주었다.


<끝<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 이게 내가 꿈꾸던 거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