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르 Jan 22. 2019

광교 카페 거리에 카페 '아미스타' 리뷰

천연 발효 빵과 진한 커피를 느끼고 싶다면

광교에 새로운 교보문고가 생겼다 해서 다녀오는 길에 커피를 먹고 싶어, 이곳저곳 찾아본 결과 간 카페다. 광교 카페 거리가 조성이 되어있는데, 대부분 디저트, 브런치 카페가 많다. 이 날 따라 제대로 된 커피를 먹고 싶어서 찾아서 간 곳이 카페 '아미스타' 다.

카페 아미스타의 정문이다. 마술사가 나와서 공연해줄 것 같은 느낌이다.
반대에서 찍으면 빵 받는 곳과 카운터 바가 있다.
바 구조는 심플하게 되어있었다. 위에 철제를 놓았지만, 그저 그런 느낌이다.
좌석이 지하 1층, 지상 1층에 있다. 지상에는 자리가 다 차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갔다.
지하를 전부 찍은 사진이다. 지하 좌석이 한눈에 다 들어올 정도의 크기다.
빵들을 직접 다 만든다. 천현 발효, 건강을 강조한 빵들이 많다.


메뉴판에서 인상 깊었던 것은, 일단 핸드드립 블랜드가 많다. 핸드드립 블랜드 이름을 단어로 만들었다. 연인과 함께, 러브유블랜드. 친구와 함께, 프렌즈 드립 등이다.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한다. 커피 결정할 때 더 쉽게 와 닿고 결정할 수 있었다.


나는 원래 산미 있는 커피를 좋아한다. 케이크류와 먹을 생각이어서 에티오피아 베이스의 '러브 유 블랜드'를 시켰다. (산미 있는 커피와 케이크류와 잘 어울린다고 한다.)


내가 시킨 건 '스노 블루베리 롤케이크'? 하고 '러브 유 블랜드'다.

커피 잔이 이뻐서 좋았다. 단지 가지고 오면서 흘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조심조심 결혼식장에 들어가듯이 사뿐사뿐 잘 들고 오길 바란다.


서비스(2.8/5.0)


 그냥 중간 정도의 서비스다.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서비스. 3.0을 주지 않고 2.8을 준 것은... 서비스 테이블(셀프바)의 약간의 더러움이 한 몫했다. 서비스 테이블에 물을 먹을 수 있게 해 놨는데, 일회용이 아니라 유리잔이었다. 근데 유리잔 밑에 린넨을 깔아놨는데 그게 더러웠다. 컵은 뒤집어져 있었고 나는 그 컵으로 물을 마셔야만 했다. 물론 바꿔달라고 할 수 있었지만, 위생에 민감한 성격은 아니기에 넘겼다. 단지 서비스 측면에서 봤을 때 충분한 감점요소로 작용한다고 생각했다. 


 카운터 바에 바리스타의 캐리커쳐와 라테아트 모양으로 바리스타의 닉네임과 소개가 적혀있는 것은 재미요소였다. 바리스타를 신경 쓰고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느낌이 났다.


공간(2.8/5.0)


 공간은 그냥 그런 인테리어다. 만들어진 지 오래된 카페 느낌이다. 몇 년 전 카페의 인테리어다. 1층은 천장이 높아, 넓은 느낌을 주지만, 지하 1층은 천장이 낮아 답답한 느낌을 준다. 창고가 없어서 그런지 고객 눈이 보이는 곳에 제빵에 사용되는 밀가루, 파우더 등이 있는 게 보기 안 좋았다. 


커피(2.5/5.0)


 커피는 세부적으로 상황에 맞는 블랜드로 나누어져 있었다. 다양한 블랜드와 싱글 원두가 있어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커피 맛은 그냥 그랬다. 내가 산미 위주의 커피를 좋아해서 에티오피아를 시켰는데, 산미 위주의 커피가 아니라 쓴 맛이 많이 났다. 나중에 원두를 보니 전체적으로 중강 배전의 원두들이 많았다. 이게 이 카페의 스타일일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원래 생두가 가진 캐릭터를 살리는 게 좋은 커피라는 생각에 아쉬웠다. 많이 진했다. 내가 진하고 쓸 정도면 고객들은 사약 먹는 느낌이 많이 날 거다. 그 부분이 너무 아쉬웠다.


디저트, 제빵(3.2/5.0)


 아쉽게 나는 이 날 배가 불러서 제빵류는 먹지 못했다. 이곳은 제빵류가 주력인 듯 보인다. 제빵은 대체적으로 천연발효를 위주로 담백한 빵을 만드는 게 특징인 듯 보였다. 화려한 제빵을 원하면 비추한다. 단 디저트가 먹고 싶어서 블루베리 롤 케이크를 시켰다. 생크림이 담백하고, 시트가 촉촉하고 달짝지근한 게 맛있었다. 중간중간 블루베리가 들어가 있는데,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롤케이크에 상큼함을 줘서 물리지 않게 약방의 감초 역할을 해준다.


총 평가


 연예인들이 많이 찾아왔다해서 기대는 금물이다. 단지 협찬 장소로 많이 쓰인 느낌이다. 요즘 트렌디한 카페 느낌과 전혀 거리가 멀다. 커피를 전문적으로 하는 것 같으나, 대체적으로 중강 배전의 원두로 산미 위주의 커피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제격이다. 이 곳 핸드드립은 빵, 디저트류와 꼭 먹어야 한다. 커피만 마시기에는 많이 쓰다. (커피를 진하게 내려먹는 사람은 괜찮을 거다.) 빵을 아직 안 먹어봐서 모르지만, 제빵류는 괜찮을 듯 보인다. 카페에 큰 캐릭터가 없다. 약 4~5년 전에 오픈했을 법한 카페다. 큰 기대는 없이 가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의 도슐랭 가이드는 여기까지...

(작가의 개인적 견해를 기재한 것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