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림사랑 꿈사랑 Nov 13. 2022

오래 그리고 길게

오래 길게 오래 가장 그리고 길게

가장 먼저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가장 오래되었어요

가장 오래 그리고
길게 만남을 이어 나갔어요

그저 조용하게 곁에서 담담하게
잠든 모습을 지켜보다가 겉옷을
덮어주며 조용이(히)

오늘 하루 지친 하루였지만
고생하셨어요. 수고하셨어요

오늘 하루 무리한 그대여
살포시 감은 두 눈에서
눈물이 흐르는 그대여

어찌하여 우시나요
어떤 꿈을 꾸시기에 우시나요.
꿈속에서도 구슬프게 우시나요?

저는 그대에게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 하나요

그대가 어떤 하루를 보내셨는지
그대가 어떤 하루를 겪으셨기에
주무시면서 우시나요.

저는 어떻게 그대를 위로해야
하나요 어떻게 다독여 드려야
하나요

그대의 슬픔이 저를 힘들게
하네요. 저를 괴롭게 하네요
저의 마음을 아프게 하네요

제가 그대 곁에 머물게요
제가 그대 곁에서 힘이 되어
드릴게요.

제 어깨에 기대도 돼요
제가 그대에게 어깨를
내어 드릴게요

제가 그대를 포근하게
안아드릴게요

그러니 꿈속에서도
현실에서도 슬퍼하지
말아요. 아퍼하지 말아요.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ㆍ『드림사랑』


매거진의 이전글 과분한 사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