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림사랑 꿈사랑 Nov 14. 2022

서로 다르니까

그남자 = 그여자

저는 그여자를 좋아했어요
저는 그남자를 좋아했어요


저는 그여자를 사랑했어요
저는 그남자를 사랑했어요


저는 그여자를 이해 했어요
저는 그남자를 이해 했어요


저는 그여자를 배려 했어요
저는 그남자를 배려 했어요

저는 그여자를 존중 했어요
저는 그여자를 존중 했어요

저는 그여자를 진심으로 아꼈어요
저는 그남자를 진심으로 아꼈어요

저는 그여자와 함께 있는것이 좋았어요
저는 그남자와 함께 있는것이 좋았어요
아무런 이유없이 함께 있는것이 좋았어요

저는 그여자가 저를 이해하는
마음이 느껴지며 보였어요
저는 그남자가 저를 이해하는
마음이 느껴지며 보였어요

저는 그여자가 저를 존중 하며
배려 하는 마음이 느껴지며 보였어요
저는 그남자가 저를 존중 하며
배려 하는 마음이 느껴지며 보였어요

저는 그여자와 손잡고 길거리를 걷는게 좋아요 
저는 그남자와 손잡고 길거리를 걷는게 좋아요 

우리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면 존중하며
이해하며 배려 하며 대화를 나누며 주고 받아요

서로 기분 나쁘지 않게 서로 상처주지도 않고
강요 하지도 않고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아요

서로의 감정을 주고 받아요 
서로의 마음을 주고 받아요 

서로 뒷걸음질을 하며 한발자국 멀어저요
서로의 생각을 이해 하며 존중하며 배려 하며
싸우지 않고 상처주지 않고 아픔을 주지 않을려고

서로 악기를 조율 하듯 서로의 생각과 고민을 
조율 하며 이야기를 대화를 나눠요

서로 퍼즐를 한피스 두피스 맞추듯이
서로의 생각과 고민을 퍼즐을
맞추듯이 하나 둘  맞춰나가며
이야기를 대화를 나눠요

당연 하듯이 이야기를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생각을 고민을 확인해요 

저는 그여자 에게 먼저 배려합니다
그리고 양보 합니다. 당연하듯이
저는 그남자 에게 먼저 배려합니다
그리고 양보 합니다. 당연하듯이

서로의 생각은 달라도 
서로의 고민은 달라도 
서로의 취향은 달라도 
서로의 겉모습은 달라도 

같은 사람 이기에 서로가 다를수있다는것을 알기에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기에 우리는 하나 부터 열가지
천천이 차근차근 서로에 대해 받아드려요 

서로에게 상처주지 않을려고 아픔을 주지 않을려고
괴롭게 하고 싶지 않아서 싸우고 싶지 않아서

우리 서로가 조금만 이해 하며 존중 하며 배려 하며 
조금식 양보 하며 알아가면 되니까
안다고 해서 전부 아는것이 아니니까 

모른다고 해서 모르는것이 아닌 모르기에
서로의 대해 조금씩 알아가며 서로에 대해
조금씩 배워나가면 되니까 

우리는 서로 완벽하지 않으니까 
우리는 서로 실수 할수 있으니까
우리는 서로 다르니까 

우리는 서로 함부로 대하면 안되니까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ㆍ『드림사랑』


매거진의 이전글 오래 그리고 길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