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영미 Jul 01. 2021

개냥이, 하루

[다섯 줄 사진 에세이] 산책길에서 만나는 고양이, 하루

하루를 만난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처음 보았을 때, 집 앞에 나와서 앉아 있었다.

내가 지나가도 도망가지 않아서 주인이 있는 고양이라고 생각했다.

두 번째 만날 때부터 다가와서 몸을 비벼대기 시작했다. 

인식표를 살펴보니 이름과 주소, 전번이 적혀 있었다. 이름은 하루~

하루는 개냥이다. 사람들에게 서슴없이 다가간다. 

매일 아침, 저녁이면 집 밖에 나와서 산책을 하는 것 같다.

목줄 뒷면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산책하고, 알아서 자기 집을 찾아옵니다]

하하하.

스스로 산책하고 집까지 찾아오는 멋진 개냥이, 하루.

하루를 만나는 날이면 기분이 좋다. 



작가의 이전글 6월 마지막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