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삶은 네가 흔들어

by 김진수 밀알샘
%EC%83%88_%ED%8C%8C%EC%9D%BC_2017-10-03_%EB%B0%80%EC%95%8C_9.jpg?type=w773
%EC%83%88_%ED%8C%8C%EC%9D%BC_2017-10-03_%EB%B0%80%EC%95%8C_10.jpg?type=w773
내가 해야 할 일이 있는데,
이뤄야 할 목표가 있는데
어떻게 잡념이 생기겠어?
가슴에서 목표가 꿈틀거려 도저히 가만 있을 수 없는데, 어떻게 침대에 누워 아침을 맞이하겠니?

이루지 못한 목표가 너의 가슴을 아프게 하지 않니?
왜 세상이 너를 가만두지 않는다고 불평만 하고 있니?
나는 네가 더는 삶에 흔들리지 말고,
이제는 네가 삶을 흔들길 소망해

네 삶은 네가 흔들어!

- 김종원 <생각 공부의 힘> 중에서

오늘로서 미라클 모닝 필사를 한지 200일이 되었습니다. 지난 100일 전 100일 미션을 달성했을 때가 바로 얼마전 같은데 어느덧 200일이 되었다니 감회가 무량하네요.

https://blog.naver.com/dreamisme/221037993659

새벽에 자기 시간을 갖는 다는 것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새벽이 힘은 저에게 있어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에너지를 준 것만은 분명합니다. 가장 놀라고 있는 사람은 바로 제 곁에서 저의 변화를 바라보고 있는 아내이지요.
아내도 이런 저를 따라서 몇번의 시도를 해봤지만 제가 느낀 감흥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저와 똑같은 기상 시간으로 하루를 시작하기보다는 자신의 삶의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함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내는 아내대로, 저는 저대로 만들어 갑니다.
어제 이야기 했듯이 우리의 심장이 뛰는 덕분에 우리는 더욱 치열하게 하루 하루를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45C15395868BBAA0DA5A6.jpg?type=w773

저에게 요즘 다가온 구절이 한 가지 있다면 바로 이것입니다.

성공자는 비슷한 조건으로 성공을 하지만 실패자는 각자 다른 이유로 실패를 한다.

성공자들은 하나같이 이야기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독서하라, 메모를 하라, 새벽을 활용하라, 경청하라, 황금률을 지키라,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라, 지금이 바로 적기다 등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봤던 그런 것들이기에 더욱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누구나 이야기 할 수 있는 사실을 수많은 자기 계발 서적에서 서로 다른 말로 살짝 바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특별한 비법, 기술을 알려주기를 원하지만 그들은 하나같이 위와 같은 말만 되풀이 합니다.
이런 그들에게 (고) 정주영 회장은 한 마디로 이야기 하지요.

임자! 해봤어?
hqdefault.jpg?type=w773 출처 : https://goo.gl/images/eWjtHr


가끔 하는 것이 아닌 꾸준히 해보면 그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순간이 옵니다. 1차 임계점에 다다르는 것이지요. 그 순간 자신이 생각했던 고정관념들이 와르르 무너지면서 눈물이 나곤 합니다.

그동안 독서를 통해 많은 선물을 얻었습니다. 지식과 지혜는 물론, 회개와 용서까지 제가 상상도 해보지 못한 것들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것으로 끝난 것이 아닌 다른 것으로 전이가 되어 아직도 진행중이라는 점입니다.
그중 중요한 하나가 삶의 목표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제 삶을 누구의 손에 의지하는 것이 아닌 제가 흔들수 있는 주체자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신앙과는 또 다른 개념이지요.

이제는 독서가 새로운 장르로 저를 이끌어갈 것 같습니다. 그저 그것을 즐기려 합니다. 즐거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니 인생이 더욱 즐거워지고 아름다워지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가능한 이유를 김종원 작가님은 한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네 삶은 네가 흔들어!

미라클 모닝 200일을 넘어 300일, 더 나아가 제가 죽을 때까지 이어가고 싶은 핵심습관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달려온 저에게 스스로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도 귀한 여정을 위한 응원 가득드립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미라클모닝 185> 눈물이 없는 눈, 그리고 무지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