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Sep 30. 2023

내 꿈도 무럭무럭 나와 함께 성장시켜야 합니다

하준생각

내 꿈도 무럭무럭 

나와 함께 성장시켜야 합니다. 

내가 성장하면 

내 꿈도 성장해야 하니까요.


‘꿈이 뭐에요?’라고 물어보면 

한 지점만을 꼭 집어 

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지점에 도달하면 

그 이후는 꿈이 필요 없을까요?


집사부일체에 출연했던 

박진영 씨가 

20대에 꿈을 이루고 나서 

이후에는 어떻게 살아야할지 

많이 방황했다는 이야기처럼 

꿈은 한 지점으로 끝나서는 

안 됩니다.


꿈은 

‘점찍기’가 아니라 

‘선잇기’ 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바라는 

최고의 나를 향한 선을 

만들어가는 점을 찍어가는 

과정인거죠.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꿈 너머 꿈 너머 꿈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찾는지 

알려줘야 합니다.


꿈의 본질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고 

꿈을 다그치기만 하니 

자기 꿈 찾는 것을 

어려워하기 때문입니다.


#하준생각

#김하준작가

#드림마에스트로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나와 내꿈을 만나게 해주는 오작교가 있다는거 아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