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Oct 01. 2023

내 아이도 꿈을 찾고, 가꾸고, 이루기를 바라시죠?

하준생각

내 아이도 자기만의 

꿈을 찾고, 가꾸고, 이루기를 바라시죠?


내 아이가 자기만의 꿈을 

찾고, 가꾸고, 이루는데도 

도구가 필요합니다.


생각은 흩어지기 마련이고, 

의지는 흔들리기 마련입니다.


꿈을 찾고, 가꾸고, 이루기 위해서는 

흩어지는 생각과 흔들리는 의지를 

자기 꿈에 붙들어 매주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험악한 이 세상에서 

내 아이가 성공하고, 

행복하기를 바라시죠? 


그럼 중고등학교 때부터 

내 아이가 스스로 

자기 꿈을 

어떻게 찾고, 가꾸고, 이루는지 

방법과 도구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중 자기 꿈을 자기도 모르게 

늘 되새김하게 해주는 내꿈표시 도구, 

자기 꿈을 위해 자기 하루를 계획하고 

평가하게 해주는 메모기록 도구, 

자기 꿈을 위한 지혜를 

늘 수집하게 해주는 독서정리 도구, 

자기 꿈을 위한 멘토를 찾고 만나게 해주는 

인연숙성 도구는 필수 중 필수입니다.


(참고) 저의 책 

‘나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에 

수많은 아시아나항공 선후배들을 

웃고 울렸던 ‘내꿈관리 4대 핵심도구’ 

실물과 활용 사례가 

담겨 있습니다. 


내 아이가 

꿈을 찾고, 가꾸고, 이루는데 

도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큰 힌트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준생각

#김하준작가

#드림마에스트로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매거진의 이전글 내 꿈도 무럭무럭 나와 함께 성장시켜야 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