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준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하준 Sep 07. 2023

나는 감동 생산자인가 감동 소비자인가

하준생각

“나는 감동 생산자인가 감동 소비자인가”


감동을 감동으로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어쩔 수 없지만, 감동을 느끼는 사람 중에도 안타까운 사람이 있다. ‘늘 감동만’ 하고 사는 사람이다.


감동은 에너지다. 내가 뭔가에 도전하게 해주는 에너지, 포기 했던 것을 다시 시도하게 해주는 에너지, 원망을 용서로 바꿔주는 에너지, 문제점을 직시하고 해결하게 해주는 에너지가 감동이다.


감동을 내 삶에 적용해서 더 큰 감동으로 우려내는 감동 생산자가 되어야 한다. 그래야 비로소 관람석에서 벗어나 무대에 올라서는 주인공의 삶을 살 수 있다. 


박수 부대에서 벗어나 박수 받는 삶이 내 삶이 되어야 하지 않겠는가?



#하준생각

#누가내꿈을훔쳐갔을까

#트럼프는왜네트워크마케팅을하고싶어했을까

#나는내가원하는삶을살고싶다

#현장항공승무원중국어

#절대영감



<지난 하준생각 보기>

https://blog.naver.com/ebizkim/223203729312

매거진의 이전글 내 새끼 지상주의 = 남 새끼 지하주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