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발저림, 발바닥이 저려요, 비바미 신발과 높은 연관성

#말초 #신경병증으로도 알려진 #발마비는 신발 전문가로서 매우 자주 보게 되는 문제입니다. 발바닥, 발등, 발가락 또는 다리에 무감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리, 발, #발가락의 #저림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발 마비는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성가신 감각이나 #무감각으로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말초 신경병증 또는 발 마비가 있는 환자는 감각을 발 바닥에 가죽이나 판지로 된 느낌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리, 발, 발가락의 무감각과 함께 작열감, 극도의 조임, 가려움증, 기어가는 것, 허약함, 경련 또는 얼어붙는 느낌을 호소합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저희 #비바미 #신발을 많이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왜 그런지 알아보았습니다.


발저림, 발바닥이저려요 비바미 신발


#발바닥저림의 원인으로는 첫 번째, #퇴행에 의한 문제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바닥의 근막이 점점 약해지면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외부에서 전달되는 강한 충격이 문제가 됩니다. 마라톤과 같이 운동하면서 지속적으로 발바닥으로 가해지는 #충격,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요인 등이 있습니다. 세 번째, 잘못된 습관이 있습니다.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신거나 쿠션이 거의 없는 슬리퍼, 플랫슈즈를 신는 습관들은 발바닥에 충격이 그대로 전달되어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요인들로 발바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하죠. 네 번째로 말초 신경병증 또는 발 저림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당뇨병 입니다. 갑상선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알코올 사용, 화학 요법 및 기타 약물과 같은 다른 요인들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수 수준의 신경 포획으로 인해 다리, 발 또는 발가락이 무감각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척추 수준을 넘어 말초 신경에 대한 외상이나 발바닥에 있는 신경이 눌려서 무감각해지는 포착성 신경증 또한 발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비골 신경 포착은 다리나 발목의 무감각, 통증 또는 쇠약 또는 발등의 무감각을 초래합니다.      


#발바닥통증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먼저 스트레칭과 휴식이 중요합니다. 하루 종일 걸었거나 서 있었다면 밤에 잠을 자기 전에 발바닥 스트레칭을 해주고 찜질, 마사지 혹은 족욕을 해준다면 발의 혈액순환을 풀어줄 수 있으며 피로감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발을 신는 습관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쿠션이 충분히 있는 운동화 종류의 신발들을 신어 발바닥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은 처방이고, 근본적인 대책은 발이 본래가지고 있는 특성을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비바미 맨발신발입니다. 비바미 신발은 3mm의 얇은 밑창으로 걸을 때 발바닥의 감각을 그대로 살리면서 신경을 활성화합니다. 그리고 아치의 충격흡수 기능을 그대로 활용합니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서 인터넷에서 ‘#발바닥이 #저려요’, ‘발저림’이 비마미 신발과 같이 검색되는 이유인 듯합니다. 여러 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