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 중간 어디쯤 Mar 06. 2021

내가 왕이로소이다

이순신 장군님께 푹 빠진 둘째가

목욕하면서도 장군님이 되었다.


대야에 앉아 비누거품 왜적에게  물대포를 쏘시느라고

이제 그만 나가자는 말은 듣는 둥 마는 둥이다.


이제 나가자~


나가서 맛있는 거 먹자~


우리 나가면 이제 TV 보는 시간인데?


필살기 TV까지 안 통한다..


물은 식어가고

아이는 너무 재밌게 놀고

난 슬슬 화가 나고.


어떻게 하면 현명한 엄마일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갑자기 아~주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둘째야, 엄마는 선조 임금님이야~

옛날에는 임금님 말을 다 들어야 했대. 설명 한판 해주고 난 뒤


장군, 이곳 전라도의 왜적은 다 물리친 것 같으니 저쪽 식탁 쪽에 경상도로 가 주시오. 그대를 경상도 좌수사로 임명하오.


위인전에서 본 내용 비슷하게

마음대로 떠들었다.

절박한 심정으로..


오???

그런데 이거 통했다.

좀 생각하더니 아주 순순히 일어나서 닦아 달라고 했다.


이 방법 진작에 쓸걸 싶었다가

이것도 자주 쓰면 안 될 것 같아 꼭 필요할 때만 쓰기로 했다.

(아이를 속이는 것 같은 죄책감이 좀 들었다..)


둘째야, 나중에 다 크면

엄마한테 속았다 생각하지 말고

엄마가 현명했다고 말해다오~


아이의 프라이버시상 목욕사진은 못찍고 손끝의 대포 물방울이 너무 이뻐서 재연해 보았다







작가의 이전글 내 아이가 천재라고 여겨질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