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 중간 어디쯤 Mar 11. 2021

여보, 이번 화이트 데이에는 초콜릿 주세요

둘째는 단 것이라면 울다가도 뛰어 온다.

사탕을 주자마자

"녹여먹는 거지요?" 하더니 1분도 채 안되어서 우적우적 소리가 들려왔다.


그 소리를 들으면서

내가 사탕 녹여 먹으란 말을 한 적 있었던가.. 생각했다.


내가 어릴 적에

하도 사탕을 우적우적거리니, 녹여먹으라는 어른들의 이야기를 들어 본 적 있는데

그 이유가 '이가 상할 수 있으니까'였다.


나도 진실은 모른다.

왜?라는 질문을 품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렇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녹여먹으면서 단물이 입안에 오래 남아 있는 것이나, 씹어서 이에 사탕이 딱 달라붙어 있는 것이나 충치 생기는 데는 똑같이 최적의 조건인 듯하다. 단, 사탕을 씹을 때 머리까지 탁 하고 울리는 충격은 확실히 녹여 먹으면 없다.


탕수육 부먹과 찍먹.

난 찍먹.


카레도 안 비비고 덮밥처럼 얹어놓고만 먹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게 더 맛있게 느껴진다.

본연의 밥의 맛과 카레의 맛을 따로 느끼면서 입속에서 섞이는 게 하는 것이 더 좋다.



취향.

아~ 나도 취향이 있구나.

이런 게 취향인데 여태껏 취향을 내세워 본적은 그다지 없었던 것 같다.


누군가가 탕수육에 소스를 쓰윽 뿌려 놓으면 소스가 덜 묻은 것을 골라 먹었을 뿐, 내 취향을 존중해서 이쪽은 뿌리지 말아 달라는 이야기는 잘 못했었다.


왜?

.

.

.



우적우적

소리가 조금 사그러 드는 걸 보니 사탕을 거의 다 먹었나 보다. 한 개 더 달라는데 지금 꺼내 주는 두 번째 사탕이 마지막이란 말과 함께 사탕 먹고 이 바로 닦자는 이야기를 해 주었다.


깨물어먹는 것은 아이의 취향이니 존중해 주기로 했다.

사탕! 그거 씹어 먹어도 괜찮아^^



어른이 된 나는

사탕이 조금 싫어졌다.

대신 초콜릿이 좋다.


원래 그런 날이니까, 사탕을 주고받는 날이니까, 잘 안 먹는 사탕을 받고 눅진해진 사탕을 그대로 버린 지난날을 돌아보며

올해는 사탕을 받아도 둘째가 잘 먹어 치울 거란 생각이 스쳐가긴 하지만..

나를 위한 선택을 하기로 했다.


2021년 화이트데이

40대를 코앞에 둔 나는 남편에게 말할 작정이다.

드. 디. 어.

이. 제. 서. 야.

용기 내어


여보~ 초콜릿 사 오세요♡

작가의 이전글 내가 왕이로소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