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 중간 어디쯤 Apr 01. 2022

반달 머리 그녀

둘째의 첫사랑?

잠들기 전,

둘째가 입을 뗀다.


오늘 좋은 일이 있었어요

새로운 친구가 왔다요~


6세. 새로운 유치원 적응 중이라

난 어떻게든, 그 적응기를 말로 이끌어 보려는 마음에

폭풍 반응을 했다.


우와~~ 진짜? 좋았겠네, 어떤 친구야?

이야기해봤어??


네~

내가 친구 반달 머리 좋아하는데 반달 머리 했고

내 옆에 앉았어요!!!


이름은 뭐야?

기억이 안 나요, 그런데 이야기는 해봤어요


처음에는 넘어갔던 그 단어가 이제야 짚힌다.

반달 머리ㅋㅋ

친구 짧은 머리는 '단발머리'라고 해~~


같이 듣던 남편 첫째 나

그리고 둘째까지

동시에

빵 터졌다.


약간 무안한 지 실수 실수~ 를 외치는 둘째가 귀여워 꼭 안아주었다.


아~~ 둘째 단발머리 좋아하는 건 엄마가 처음 알았네.

엄마도 단발할까?


음.. 엄마는 머리가 이래야 더 엄마 같으니까 하지 마요~

둘째가 이런다.


치고 들어온 첫째의 천재삘~ 나는 대답

어차피 머리카락은 죽은 세포잖아요~ 나는 상관없어요~


남편: 아~니! 둘째 말고 내가 좋아하는 머리 해줘야지!!!


결론은 나는 긴 머리 유지.


.

.

.

둘째의 반달 머리 소녀는 벌써부터 너무너무 궁금하다!!

작가의 이전글 든든한 하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