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종용 Apr 13. 2017

■[전국대리운전뉴스 181호]로지의 수상한 행보

로지소프트의 수상한 행보

  1. 수상한 로지소프트의 행보

  2. 2017정책자료집 발간

  3. [언론보도]세계일보:저녁주말이 있는 삶...법망 피하기 '꼼수' 만연

  4. [밴드안내]전국대리기사협회 네이버밴드

  5. [대리일화]아름다운 세상

  6. [협회안내]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 수상한 로지소프트의 행보

                                         

                                                                                 - 로지, 본색 드러내나

 


대리운전업계 1위의 프로그램사인 로지소프트(바나플, 대표 송민기)의 행보가 심상치않다.


수도권 대리운전업계는 오더중계업체인 로지소프트와 콜마너 등 프로그램사 산하에 각 콜센터(대리업체)가 몇개의 연합을 이루고있다. 또한 대리기사의 심야이동수단이 마땅치 않은 특성상, 기존 대리운전업체와 별개의 셔틀업자들이 대리셔틀을 운영하면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로지는 지난달부터 로지헬프라는 회사를 통해 무료셔틀차량을 운행하고, 동부화재의 '로지개인보험' 상품을 새롭게 공개했다. 또한 KB보험의 '로지건당보험상품'을 공개하는 등, 그간 대리업체를 통해 단체보험을  강요하던 업계의 관행과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렇잖아도 수도권시장에서 절대강자로 군림해오고 있는 로지소프트는 위 사업들을 자사의 로지프로그램과 연동하여 가입을 받으며 이용 가능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콜중계, 대리셔틀, 대리보험 통합하는 독점시스템 노려


이는 대리셔틀은 물론, 대리운전업자들이 관할하고 있는 대리보험까지 프로그램사인 로지소프트가 빼앚아 직접 운영함으로써,  대리기사 장악력을 강화하고 시장을 독점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의도라는 게 업계 대부분의 분석이다.


현재 대리운전업체(콜센터)들은 내부 반발에도 불구하고 로지사의 이러한 보험정책에 뚜렷한 입장을 드러내고 있지는 않다. 


                       ▲콜중계와 대리셔틀, 대리보험을 통합해 운영하겠다는 로지소프트의 공지문


외견상 로지보험은 그간의 단체보험보다 약간씩 저렴한 것으로 추정되나, 이는 그간의 대리업체들이 얼마나 부당하게 비싼 보험료를  부과시켰는지 보여주는 것이라는게 많은 대리기사들의 주장이다. 


한편 연이어 내놓은 KB로지건당보험료는 40세 이하 579원, 49세이하 658원, 50세이상 1,036원으로 책정된 것으로 나타나, 50대 이상이 다수인 전업 대리기사들로선, 오히려 크게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로지개인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동부화재보험사는 '그간 대리보험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상품을 개발하였다"는 입장이다.


전국대리기사협회는 "대리셔틀 이용부담을 줄여주고 그간의 업계에 만연한 단체보험의 폐해를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긍정적 측면도 있지만, 로지소프트사의 시장 장악력을 높임으로써  독점적 횡포를 더욱 극대화할 우려가 있다"는 입장으로서 업계의 상생과 소통을 위한 노력을 촉구했다.  



 page 1


■ 2017 정책자료집 발간 



 (사)전국대리기사협회는 대통령선거 국면을 앞두고 '대리운전 시장의 이해와 대책을 위한 2017 정책자료집'을 발간하였습니다. 


협회는 각 정당과 국회의원 및 대선후보진영과 정책당국, 각 언론사와 시민사회단체에 자료집을 배포하고 향후 대책과 정책 수립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대리뉴스 180호  )


       

                   ”반민생 적폐청산 특별조치를 촉구한다”

▶ 자료집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Ⅰ. 대리운전시장의 기본

Ⅱ. 대리운전서비스의 역사

Ⅲ. 대리운전시장의 운영시스템과 문제

Ⅳ. 시장의 정상적 발전을 위한 대책

Ⅴ. [논평]유령으로 태어난 대리기사

Ⅵ. [성명]원혜영 대리운전업법 환영한다


page 2


3. [언론보도]세계일보


[이슈플러스]저녁·주말이 있는 삶.. 법망 피하기 ‘꼼수’ 만연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7/03/28/20170328003613.html?OutUrl=daum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음주 문화의 변화를 피부로 느끼는 건 대리운전 기사, 택시 기사들이다. 

전국대리기사협회 김종용 회장은 “전에는 콜(대리운전 요청) 피크 타임인 자정이 지나면 콜 건수가 떨어지긴 해도 아침까지 이어졌는데 요즘에는 오전 1시 이후 콜이 드물다”며 “청탁금지법으로 인한 음주 문화가 크게 변했다”고 말했다. 


택시 기사 윤모(60)씨는 “나뿐 아니라 동료들도 청탁금지법 시행 전보다 벌이가 20~30%는 줄었다”며 “음식점 손님이 줄면서 택시 손님도 크게 줄어 살기가 팍팍하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page 3


4.[밴드안내]전국대리기사협회 네이버밴드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입니다.

다음과 같이 협회의 '네이버 밴드'를 안내 드립니다.


포털 네이버가 운영하는 밴드band는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서

 그룹멤버간 소통의 주요한 수단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그간 방치되었던 본 협회 밴드를 2017년들어 활성화시키려 합니다. 아직 여러가지로 부족하지만, 워낙 진정어린 활동력과 풍부한 콘텐츠를 지닌 본 협회이기에 좋은 정보제공과 충실한 소통 등의 운영을 통해 활성화 시킬 예정입니다.


전국대리기사협회 밴드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바로가기  ☞  band.us/@wedrivers 


위 주소를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PC를 통해서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동료기사님들과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7.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page 4


5.[대리일화]길고양이 먹이통, 누구세요



깜짝 놀랐습니다.


갑자기 '후다닥' , 무언가 튀어나가더니 조용합니다.

아...자그맣고 귀여운 들고양이가 불안한 눈동자 놀리며 덤불 속에 숨어 나를 빤히 쳐다봅니다.,

아니, 이 덤불 속에 이렇게 조그만 고양이가 놓여있다니.........


안양 인덕원 뒤 청계지역입니다. 강남에서 오전 막콜을 타고 마친 운행길, 하도 급하기에 어느 구석 덤불 밑에서 바지춤을 여밀고 '작은 일'을 보던 중이었습니다.  

머리맡 덤불 속에서 어린 고양이가 도망가다 말고 멈칫거리며 눈치를 봅니다. 그 귀엽고 가엾은 모습도 놀랐지만, 이 녀석이 도망가지 않고 주변에서 머뭇거리는 게 의아했습니다. 

                                                                        

아.... 어느분일까요. 이렇게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분이...


누군가 어린 생명이 먹으라고 먹이통을 설치해놓았습니다. 어제 오늘 놓인게 아닌거 같습니다.

어느님이 어떤 사연이 있기에 이리도 아름다운 마음을 베푼 걸까요. 비록 말 못하는 미물이지만, 자신의 정성으로 가엾은 동물을 살린다는 이쁜 마음을 가진 사람이...


밥을 먹던 어린 길고양이가 미처 눈치없는 급한 대리기사 덕에 식사를 망쳤습니다. 아고, 한없이 미안합니다.

급히 빠져나오다가...마음이 달라졌습니다.


살며시 되돌아가 장면을 카메라에 담습니다.  어느님인가의 소중한 아름다운 마음이 담겨있으리라 봅니다.

참으로...아름다운 세상입니다.


밤샘 잠못자 가물가물한 늙은 대리기사, 정신이 맑아지고 기쁜 마음입니다. 겨울철 찬바람이 오히려 내몸을 시원하게 힐링해줍니다.



*출처:김종용의 브런치 https://brunch.co.kr/@drmanzok/103



  page 5


 6.[협회안내]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lief Drivers(KARD)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社团法人 全国代驾司机协会

  ■ 회원 가입 바로가기 ☞ (사)전국대리기사협회 온라인 가입신청

  ■  http://www.wedrivers.net (or cafe.daum.net/wedrivers

  ■ Tel: +82-2-6448-0579                ■ Mobile: +82-10-4941-5634 (Mr.Kim, President)

  ■ Email: wedrivers@daum.net or  wedrivers@naver.com

  ■ 김종용의 브런치: brunch.co.kr/@drmanzok

  ■ 밴드: band.us/@wedrivers

  ■ weibo: www.weibo.com/wedrivers

  ■ Twitter: www.twitter.com/drmanzok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社团法人 全国代驾司机协会)

  ■ Facebook: www.facebook.com/drmanzok

  ■ Youtube: www.youtube.com/playlist?list=PLHvkVZo_t-Wb1MGOz3X_DH3NN4aM96dKD

  ■ Address: 188-7, Jangchungdong2ga, JungGu, Seoul, Korea 



하나은행   557-910003-31605 예금주: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우리은행    1005-683-166600   예금주: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출처: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http://cafe.daum.net/wedrivers/6s0h/220


매거진의 이전글 ■[전국대리운전뉴스 180호]2017정책자료집 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