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Dec 23. 2021

낯선 공간의 문을 두드리는 일상의 풍경

오늘의 좋은 글 낭송 (7분 18초)

김주영의 카카오 뷰 큐레이션

지성 김종원 작가님의 글 출처

아이콘 아임 오케이 음악과 함께 듣습니다.

언제였을까. 그저 글이 쓰고 싶었다. 나만의 유일한 공간이 항상 그리웠고 늘 그렇듯 큰 아이에게서 들은 정보에 의하면 이랬으니까.


“엄마. 블로그 이웃 수가 많아지고 홍보가 잘 되면

파워 블로거가 될 수 있고 수익도 생긴 다나 봐요”


항상 낯선 곳에서 사람을 늘려간다는 일이 내게는 쉽지 않은 일이었고 아이들과 늘 사이가 좋지만 다시 살 얼음판을 걷는 어떤 마음이 드는 것을 아무도 알지 못하는 곳에서 다 표현하지 못하는 글을 마음속에 삭히며 가끔씩 블로그에서 글을 쓰고 내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유일한 일 처럼 그동안 찍은 사진을 함께 담아 가끔씩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먼저 다가와 주지 않으면 잘 가지 못하기에 낯선 이름 한 명이 이웃이 되어 주었고 늘 좋아요를 남겨 주기도 했는데 시간이 지나며 알고 보니 바로 그 아이디의 따스한 마음이 바로 큰 아이였다.


나는 지금도 모든 글을 휴대폰으로 작성하는 편인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서로 이웃 수락을 하려면 친구수가 꽉 차 PC를 이용해 접속하라는 안내가 있어 내가 하지 못하던 것을 질문하고 싶어 딸아이와 함께 로그인을 시도했다. 역시 다른 공간만큼 이곳에서도 내 글이 1500편 이상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 공간이 딸아이의 계정인지라 올해 아이의 생일이 지나야 만 어떤 등록도 새로 가능한 건가라고 생각했고 오늘은 그 것을 뛰어넘어 아이와 함께 블로그와 인플루언서에 관해 찾아가며 엄마의 관심과 공간의 구성을 살펴주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많이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 간다.


다른 이웃의 블로그 활동을 보며 협찬 또는 광고 영상이 뜨는 것은 누군가에게 주어진 매우 특별한 일이며 발이 넓은 분들이라고만 생각하며 그저 부럽기도 한 것은 활동적인 곳에서는 그와 비슷한 사람들이 서로 주고받는 발걸음이 있다는 것 과 그렇지 않은 공간은 늘 조용한 느낌이라는 게 기가 죽을 수 있으나 나는 역시 모든 것의 진실을 믿기에 내가 많은 걸음을 걸어도 누군가의 한 방에 많은 조회수가 마음이 아팠던 것은 늘 섭섭하거나 아쉬운 기분이 들기도 했다.


내가 꼭 전하고 싶은 지성의 언어와 세상을 내가 질문하며 찾아가는 글과 마음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지 못한다고 생각할 때 그게 가장 마음이 많이 아픈 일이었다. 그러나 나는 더 걱정하지 않는다. 이 초록한 블로그 세상이 다시 펼쳐지고 친절한 블로그 씨가 내게도 꼭 기회를 허락할 거니까. 그저 이것에서 멈추지 않고 다른 세상의 문을 열고 나는 다시 또 길을 떠나야 하니까.


언제나 그 자리에서 나를 기다려주는 멋진 블로그 씨. 내게도 아늑하고 가득한 그 길을 열어주세요. 해야 할 일이 많은 나는 다시 세상과 사람을 향해 좋은 글과 마음을 전하고 싶어 영원한 꿈을 꾸며 그저 걷는 길을 소망합니다.


2021.12.23

매거진의 이전글 제3의 인생을 걸으며 현실 속에 피어나는 그리움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