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Jan 10. 2023

대1 중2 아이들과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인문학 달력 낭송 (아이와 함께 하는 인문학 수업)

1.부모의 말 (김종원 작가님 저서) 엄마의 필사

2. 부모 인문학 수업 341p 를 읽고 중2 필사


나의 마음은 항상

내가 이끄는대로 정해진다.

내가 더 하고 싶은 것을 찾아서 가다보면

나는 그 누구보다 행복해진다.


한 줄 문장

“수단과 방법 가리지 말자.

시선도 신경 쓰지 말자.”

3. 하루 10분 따라 쓰기

4. 하루 한 줄 인문학 qna 다이어리

5. 하루 한 장 365 내 아이 성장 일력

6.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일본판 필사

(아이의 머리가 좋아지는 마법의 질문 100)

7. 제제와 어린 왕자 행복은 마음껏 부르는 거야

8.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대1 필사


이제 감기가 조금 호전되는 둘째의 글이 명쾌하게 보이는 건 아이의 컨디션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 증거다. 하루 10분 따라 쓰기 워크북의 질문에서 과정과 결과를 연상하며

자신의 마지막 문장을 이렇게 정의한다.


“과정이 좋았다면 결과도 좋다”


과정과 결과 결과와 과정을 오가며 결국 찾아내는 아이만의 긍정의 일상이 떠올라 글을 보는 엄마의 마음이 잔잔하며 풍요로워지는 내면 의 길목에서 잠시 멈추어 본다.


2023.1

엄마의 필사

중2 필사

엄마의 필사

대1 필사

매거진의 이전글 대1 중2 아이들과 엄마의 인문학 홈스쿨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