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Aug 06. 2024

행복해 행복해 나도 너도

감정 필사 책 신간 리뷰 이벤트 안내 링크

https://youtu.be/itPdEryn1VA?si=QREJ4k6z2ouH2eB4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낭송 글 안내

1. 버림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버려야 성장한다

2. 행복해 행복해 나도 너도 서평단 모집 신청 공간입니다->

https://m.blog.naver.com/yytommy​​

3. 사춘기 이후 더욱 성장하는 내면이 단단한 아이로 키우는 16가지 말

4.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낭송

5.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낭송

(9분 29초)


김종원 작가님 저서 감정 필사 그림책 1권이라고 하는 건 이전에 그림책 시리즈 말고 감정의 변화를 직시하고 다루는 필사 동화책이 라는 뜻이겠지.대지를 뜨겁게 달구던 해님과 구름이 요동치며 전혀 내리지 않을 것 같은 소나기가 요란하게 많이 세상에 뿌리다 비의 양이 조금씩 줄어든다.


삶에서 내리는 비는 내리다 그칠 때까지 내가 어쩌질 못하고 기다리면 걷히며 물러간다. 좋은 마음으로 다가간 곳에서 다른 답의 신호가 돌아올 때 마음이 잠시 머뭇거린다. 순수함의 물결이 그리워 다가가 결론적으로 계산되는 듯한 현실적인 거래감이 만들어 놓은 시선을 느낄 때면 애써 가야하는 곳이 어디인지 애쓰지 않고 내 갈길 간다고 해도 잠시 엇갈리는 나는 짐작하지 못한 다른 길이 나타나 길을 망설이게 할 테니까.

쉽지 않아 행하는 선택들이 눈에 보이지 않을지 모르나 수면위에 나타나는 인간이 만들어 놓은 인조의 감정이 만든 조화처럼 일렁이며 나타난다.


말과 글이 곧 누군가의 인간과 내가 사는 날에 나를 비추게 하는 태도가 되고 생각이 글이자 글이 말로서 표현 되는 삶과 인간의 섭리들 사랑과 행복 성공까지도 모두가 향하는 단 하나의 본질로 이루어져 곳곳으로 파생되어 전파되고 스며든다. 나도 살아야 하고 살고 싶기에 꿈꾸는 가장 좋은 순간을 내게 가져와 푸르른  날에 현실로 이루어진다.


수요일부터 개학인 고1 아들이 배달 리뷰 쓰고 받아 준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피 찬 잔 쿠폰 아들이 엄마주고 싶어 고른 빳빳한 질감의 오리지널 베이글을 주믄해

받아둔 선물을 내미는 아기자기한 예쁜 마음과 두 손 세상과 자연속에 나로 시작하고 끌내는 행복으로의 초대 세상과 관계속의 그물에서 빠져나와 새 그림 필사 동화 책 “행복해 행복해 나도 너도” 책이 오기를 기다리는 나는 가장 행복한 사람이 늘 되고 싶다.


2024.8

감정 필사 그림책 김종원 작가님 신간 저서


매거진의 이전글 고1 아들과 대3 자녀의 인문학 홈스쿨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