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Sep 13. 2024

부모가 아이에게 꼭 전해야 할 일상의 가치와 본질

너에계 들려주는 단단한 말 청소년 철학 에세이 1위 도서

https://youtu.be/dBRD1 QNNK5 c? si=5 fgEybXxPjooMm9 G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안내입니다

1. 우울하고 괴로울 때 낭독하면 힘이 나는 글

2. 표현력과 어휘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말

3. 모든 인간관계를 '사람이 사는 정원'으로 만드는 7가지 조언

4. 사춘기 아이가 인생을 헛되이 소모하지 않도록 단단하게 잡아주는 12가지 말

https://m.blog.naver.com/yytommy/223581215155

5. 부모에게 이런 말로 사랑받고 자란 아이는 평생 친구 관계로 고민하지 않습니다.

6.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낭독

(14분 11초)


예스 24에서 보내오는 알림 수신을 본다. 배우 차인표님의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 책이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의 국정 교과서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적 이 있고 그가 책을 완성하기까지 그를 응원하는 아내가 들려준 한마디에 큰 공을 돌리는 부부의 다정한 소식까지가 화제가 되고 있으니까. 이 책이 청소년 문학 소설?로 속하는구나.


관심 있는 분야 베스트 청소년 철학 에세이 1위 도서인

김종원 작가님의 최근 신작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책과 나란히 존재한다. 이 나라에서 출발해 외국의 대학에서 그것도 국정 교과서가 될 수 있다니 차인표 님의 저서가 최근에 나온 신작이 아니라 2021년도에 출간되었고 그 이후 얼마나 많은 각고의 노력을 통해 맺은 결실일까 싶어 작가로서 얼마나 큰 감격이며 보람을 느끼는 감동일까 싶다.


처음 김종원 작가님 글과 책을 보며 상상했던 나의 소망들이 현실이 되는 날 먼저 우리나라 청소년과 어린이는 물론 어른의 일상에서 자리잡고있고 점점 더 넓은 세계를 망라하는 곳곳에서 함께 하며 글과 언어 생각과 마음에서 빛날 국정 교과서 정말 생각만 해도 아름다운 글과 마음이 곧 인간으로 통하는 지성의 세계이자 집합체이다.


어려서 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글과 책을 보고 필사하고 낭독하고 내 글을 쓰며 아이가 살아가고 자라나는 인생의 탄탄한 틀이 결정된다. 무엇보다 좋은 작가님이 평생을 바쳐 쓴 살아있는 글과 언어를 가까이 하며 세상속 어디에서도 내가 나의 주인이 되는 멋진 인생이 시작되고 살아진다.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청소년 철학 에세이 1위

나의 현재만이 나의 유일한 진실이다 쇼펜하우어 편


2024.9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을 아끼면 늘 좋은 사람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