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원의 부모의 예쁜 말 필사 노트
https://youtu.be/NBN5cnfFnLY?si=Z8Oloa1D8oxFaD5D
오늘의 인문학 김종원 작가님 글 낭송 안내입니다.
1. 우울한 감정에서 지혜롭게 벗어나려면
2. 슬픔과 고통을 극복하는 7가지 방법
3. 나를 참아주는 사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4. 아빠가 아들에게 매일 들려주면 자존감이 높아지는 단단한 말
https://m.blog.naver.com/yytommy/223648889650
5. 김종원의 초등 필사 일력 365 낭독
(7분 54초)
아이들이 어렸을 땐 일반 치킨이 아닌 컵에 담아 파는 닭강정 하나가 특별한 날 간식이었는데 (그것도 두개가 아니라 한 컵 가지고 아이 둘이서 먹는) 잠시 동네를 걷다 저녁 식단으로 양념반 후라이드 반 닭강정을 포장 주문해보며 10분 정도 걸리는 조리 시간에 부는 바람을 피하고자 매장 밖에서 내부 테이블 의자에 앉을 무렵 딩동하는 알림 도착에 김종원 조승우 작가님 소통 프로그램 마음 우체국 10월 구매 인증과 리뷰 글쓰기를 작성해 간다.
확인버튼을 누르고 다시 내 리뷰 글을 보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만날 수 있는지 잘 도착했을 거라 믿으며 집으로 돌아와 오후를 비추는 겨울의 초입에 비추는 햇살의 온기에 몸을 녹이며 브런치 공간 글과의 출발을 시작한다.
<하루 한 줄 질문 일기 365 qna 다이어리> 의 질문에 요즘 내가 신경쓰는 사람이나 단어 물건이나 콘텐츠를 말하라는데 고1 아들은 인상이라고 쓴 대목에서 아이가 집에 오면 그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듣고 싶어진다.아이들이 알려준 소식에 의하면 오늘 밤 유재석의 유퀴즈 온더 블럭 프로그램에 기아 타이거즈 양현종, 나성범 선수가 출연한다고 한다.
더불어 아파트 엘레베이터에 타면 전광판 광고 소식에광주의 자랑 몇가지 글이 소개된다. 한걍 작가 김대중대통령의 노벨상 수상에 기아 타이거즈와 축구 에서도광주 팀을 자랑하는 어떤 소개를 보며 광주에서 큰 역사가 이루어지는 멋진 사람이 많이 살고 있음에 내가 가야하는 지성 인문학 세계와 펼쳐지는 미래와 내일이더욱 궁금해진다.
일상에서 쓰는 부모 엄마와 아빠 어른의 말이 자라나는 아이의 내일을 바꾸는 일상에서 가장 좋은 영향을 전하는 삶의 온도이며 생명이다.
https://m.yes24.com/Goods/Detail/135207660
2024.11